▲구산중, 과학영재반 수목원 탐방
구산중학교(교장 유덕화) 과학영재반 학생들은 탐구활동 일환으로 송미정 (과학과)교사와 함께 6일 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도립 ‘물향기 수목원’에 다녀왔다.
올해 동아리 활동 주제를 ‘실내 맑은 공기 탐구’로 정한 과학영재반은 공기 환경 개선에 가장 역할이 큰 식물에 대해 조사하고 집중적으로 탐구하기 위해 이번 탐구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수목원의 환경해설가로부터 강의를 들으며 식물의 종류와 역할에 대해 공부하고 식물이 이산화탄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가장 좋은 장치임을 공감했다.
학생들은 활동을 통해 얻은 결과를 그동안의 탐구 결과와 함께 정리해 교실에 수목원처럼 맑은 공기가 발생되는 조건을 만들기 위해 개학과 함께 교실에 여러 가지 식물로 작은 정원을 만들 계획이다.
▲인일여고 동문들 ‘컴퓨터교실’ 개강
인일여자고등학교(교장 한충연)는 지난 5일 교내 컴퓨터실에서 동문 30명과 명예회원 1명(제물포고 18회 졸업생)이 참석한 가운데 ‘컴퓨터 교실’ 개강식을 가졌다.
인일여고 총동창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컴퓨터 교실에는 제2회 동문들로부터 11회 동문에 이르기까지 많은 동문들의 관심과 학교 측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오는 21일까지 3주간 18시간에 걸려 진행된다.
11기 동문인 전영희 강사의 지도로 윈도우 기초부터 홈페이지 구성과 운용, 인터넷 뱅킹 활용 방법, 블로그 제작 및 활용, UCC 만들기 등 다양한 강의가 펼쳐진다.
▲꿈자람 교실, 초교생 자연체험학습
북부교육청 교육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의 하나인 초등 대상학교의 여름방학 꿈자람 교실에서는 인천한길초등학교(교장 박승수) 주관으로 지난 5일 삼산, 진산초교 학생 및 자원봉사자 70여명이 강화 자연체험학습장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가졌다.
학생들은 그동안 도시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갯벌체험, 말 달구지 타기, 경운기타기. 고무보트 타기, 동물들에게 먹이주기, 미꾸라지 잡기, 승마 등 신나는 활동을 펼쳤다.
특히, 갯벌체험에서는 갯벌은 보호해야 할 중요한 자원임을 인식하고 갯벌에 사는 다양한 생물들을 조사함은 물론 친구들과 함께 진흙으로 얼굴과 몸에 바르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박혜숙기자 phs@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