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흥초등학교(교장 박진상)는 지난 9일 인천국학원과 행복한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피스쿨 협약식을 가졌다. 해피스쿨은 뇌체조와 집중력 명상 등 각종 뇌교육 프로그램들을 통해 행복한 학교생활 문화를 만드는 시스템.
공부가 쉬워지고 재미가 있어지는 두뇌교육, 집중력 향상, 리더십 기르기, 뇌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활동 등이 단계별로 진행된다. 학교는 학생 뇌체조 훈련, 학부모를 위한 ‘행복한 엄마, 행복한 아이 만들기’ 특강과 함께 교사 동영상 활용 연수 등도 펼친다.
▲인천석암초등학교(교장 심연기)는 지난 5일 ㈔인천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에서 장애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찾아가는 장애체험 학교’를 열었다.
이번 체험학교는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함께 장애인에 대한 편견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뒤 목발 짚기와 시각장애인 체험, 휠체어 체험 등 직접 장애를 체험해 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선화여자상업고교(교장 양회룡) 항공비즈니스과 1학년 학생 25명은 지난 5일 아시아나 항공 교육훈련원에서 ‘항공 승무원 체험교실’을 실시했다.
학교는 항공비즈니스과 학생들에게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1인당 교육비 13만원 전액을 지원했다.
이날 학생들은 현직 승무원 강사들과 함께 이미지 메이킹과 기내방송, 현직승무원과의 대화, 비상훈련 등 실제 기내에서 일어나는 현장 사례 중심으로 승무원 업무를 체험했다.
▲인천서림초등학교(교장 윤여성)는 지난 6일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법률전문가 장정남 강사를 초빙, 인터넷 사용 증가로 늘어나는 사이버 범죄 등에 대처하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법의 원리와 가치를 전달하고 청소년의 법의식 함양과 비행예방을 위해 법률지식과 생생한 경험담을 함께 강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민우기자 lmw@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