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춘초등학교(교장 전숙현)가 지난달 28일 개학을 맞아 벽화를 새롭게 단장했다.
벽화 단장은 동춘1동 주민자치위원회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의 꿈’을 주제로 과학자, 우주비행사, 발레리나, 수영선, 음악가 등을 표현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벽화사업을 통해 학생들은 미래의 모습을 상상하고 꿈을 향해 도전하는 한편 어른들은 어렸을 적 꿈을 회상할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천 가정여자중학교(교장 박희선)는 지난달 29일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폭행, 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성매매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성교육 전문가 손경이 강사가 초청돼 사례 위주의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손 강사는 성폭력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며 성폭력 피해를 당했을 때 가족에게 알리고 신고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천 청학초등학교(교장 이종득)는 지난 1일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신종플루 발열상태를 점검했다. 이 학교는 신종플루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으로 특별 근무 조를 편성, 교사들이 등교하는 학생들의 체온을 일일이 재며 발열여부를 확인했고 학부모들에게 신종플루 예방 안내문도 발송하는 한편 SMS 문자를 통해 학생들의 발열점검 상황을 알렸다.
오는 16일로 예정됐던 체육학습 발표회는 물론 1·3학년 스케이트 체험학습과 1·2 학년 수목원 체험학습 등 단체 활동도 취소했다.
▲인천 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백완희)는 지난달 23일부터 오는 4일까지 이승진 한국전통문화원 강사를 초청, 전교생을 대상으로 ‘차예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손님을 대접하는 방법과 인사 예절, 다례 과정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
학생들은 조별 체험활동을 통해 바른 예절을 배우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금비양(18·여)은 “교육을 받은 이후 학교에서 만나는 선생님들께 바른 자세로 인사하고 부모님에게도 직접 내린 차를 대접하며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선주기자 sjlee@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