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익스프레스 등 온라인 가격비교 ‘인기’

{img1,C,000} 저가항공권 구매의 첫걸음에 대해 여행전문가들은 한결같이 온라인 가격비교 검색을 권한다. 대표적인 사이트로 투어익스프레스(www.tourexpress.com)를 비롯해 웹투어(www.webtour.com), 투어캐빈(www.tourcabin.co.kr), 땡처리닷컴(www.072.com) 등을 꼽을 수 있다.

우선 가장 유명한 투어익스프레스는 항공권 요금과 텍스(TAX,유류할증료), 유효기간 등이 한꺼번에 검색되기 때문에 실질적인 비용에 대해 정확하게 알 수 있다. 일반 가격비교 사이트에선 간혹 관세 등 세금이 표기되지 않아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지만 투어익스프레스는 이같은 단점을 체크할 수 있어 여행자들이 가장 먼저 들리는 사이트가 됐다.

웹투어도 관세 등 세금을 포함한 예상 금액을 산출할 수 있어 항공권 요금을 검색하기 편리하다. 항공권을 선택하면 출발 및 도착 시간과 잔여좌석까지 확인이 가능해 인기가 높다.

그래도 가격 비교를 통해 최저가를 찾고 싶다면 다음으로 투어캐빈이 제격이다. 국내 항공권 가격비교를 위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가 투어캐빈인데, 모든 여행사들의 항공권 가격을 비교해주기 때문에 특히 유리하다.

다만 출발일까지 상당한 기간이 필요하고 관세를 포함한 세금 및 좌석가능 여부 등도 불가능해 가격만 싸다고 모두 구매가 가능한 건 아니다. 반면 땡처리닷컴은 여행사가 확보했던 좌석만큼 항공권을 판매하지 못했을 경우 나오는 상품이다. 대부분이 단체용이어서 짧은 기간을 앞두고 판매되는 게 땡처리 항공권의 특징이다./배인성기자 isb@kgib.co.kr

해외여행까지 시간이 충분하다면 투어캐빈을 통해 요금을 알아본 후 가격차이가 크기 않다면 웹투어나 투어익스프레스 등을 통해 예약하는 방식이 유리하다. 만약 가격차이가 크다면 그냥 투어캐빈에 예약해도 되지만 이 경우 반드시 관세 등 세금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