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케이크 ‘달콤한 유혹’
일년을 손꼽아 기다리던 크리스마스가 돌아왔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특별한 케이크를 골라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분 좋게 지내 보자. 각 업체가 준비한 귀여운 동물 모양 모자 등의 이벤트 상품은 산타클로스가 멀리서나마 보낸 선물이라고 생각하면 더 즐겁지 않을까.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는 북수원홈플러스점을 비롯한 도내 전점에서 크리스마스용 케이크 신제품을 선보였다.
어린이 고객의 눈높이를 맞춘 ‘눈사람’, ‘펭귄’ 케이크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프리미엄급 제품까지 총 여섯 종류의 신제품으로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고객을 맞을 예정이다.
방긋 웃는 행복한 눈사람을 형상화한 ‘스마일스노맨’은 한겨울 크리스마스의 느낌을 만끽하기 제격인 케이크. 아몬드봉봉, 체리쥬빌레, 피스타치오 아몬드 등 세가지 베스트셀러 아이스크림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으며 가격은 2만3천원이다.
이 밖에도 날개를 휘날리며 뜀박질하는 귀여운 펭귄의 모습을 표현한 ‘산타펭귄’(2만원), 진한 초콜릿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클래식 초콜릿 빌리지’(2만6천원) 등도 있다.
파리바게뜨 역시 크리스마스를 맞아 수원한일점을 비롯한 전점포에 케이크 4종을 출시했다.
우선 ‘눈사람이야기’는 후르츠칵테일을 올린 초코케이크에 빗자루, 눈사람꽂이, 선물상자, 나뭇잎 등으로 장식한 눈사람 모양 케이크로 소복소복 눈내리는 하얀 겨울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가격은 1만9천원.
블루베리와 요거트크림이 어우러진 ‘블루베리요거트’는 상큼한 맛의 생블루베리와 거봉이 장식돼 고급스러움과 건강을 상징하는 사각형태의 요거트생크림케익으로 2만원에 구입 가능하다. 불어로 검은 숲이란 뜻의 ‘포레누아’를 수북한 초콜릿장식으로 형상화한 ‘체리포레누아’는 초코케이크에 다크스위트체리와 초콜릿슬라이스를 듬뿍 올리고 거봉을 장식한 것이 특징인 제품으로 문에 달아놓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연상케 한다. 가격은 1만7천원.
귀여운 천사 요정으로 장식한 특별한 축하케이크 ‘초고천사 초코2단’은 조금 비싸긴 하지만 특별한 선물을 기대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4만원.
도너츠 브랜드 던킨도너츠도 한정판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앙증맞은 모양의 케이크부터 어른들이 좋아하는 치즈케이크까지 15종을 준비해 크리스마스 특수 준비에 한창이다.
아주대점을 비롯한 도내 전점에서 만날 수 있는 스노우캔들, 초코트리 이글루, 스노우리얼 쇼콜라, 스트로베리 퐁당 쇼콜라 등 4가지 초콜릿&브라우니 케익은 아기자기한 장식으로 어린이들에게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가격은 1만4천~1만8천원.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좋아하는 여성이라면 노엘 오레오 치즈, 노엘 수플레, 노엘 티라미스 등의 치즈케이크 종류가 어울린다. 각 1만8천원.
겨울 눈을 연상시키는 하얀 생크림 케이크는 다양한 모양과 색깔로 분위기를 한층 돋보이게 하며, 깜찍한 아기곰 모양의 ‘던킨 베어’는 이번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주요 상품이다.
특히 던킨도너츠는 20일까지 게시판 또는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던킨 크리스마스 베어 케이크와 함께한 모습을 담은 사진과 사연을 올리면 콘서트 티켓과 커피와 도너츠를 먹을 수 있는 기프티콘을 선물해주니 활용해 보자.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는 분당야탑역점을 포함한 전점에서 크리스마스 날짜와 꼭 맞는 25종의 케이크를 출시, 성탄절을 축하하는 의미를 깊게 한다.
스노우맨 요거치즈 케이크, 산타 케이크, 눈 쌓인 통나무집 모양의 하우스 케이크, 버섯집 모양 케이크 등 캐릭터를 살린 화려한 모양의 케이크부터 색색의 과일들로 장식된 생크림 케이크까지 각양각색으로 취향에 맞는 케이크를 고르는 것이 가능하다.
가격은 1만2천원부터 3만3천원까지 다양하며 주로 2만원 초반대에 형성돼 있다.
24일까지 진행되는 ‘Lovely Hugging’ 이벤트를 통해 가족, 친구, 연인끼리 꼭 안아주는 모습을 사진에 담아 응모하면 삼성미러 디지털카메라와 CJ푸드빌 외식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니 오랜만에 가족끼리 정을 나누며 추억을 만드는 것도 좋겠다.
편의점업체 보광훼미리마트도 크리스마스 케이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예약 주문상품을 준비했다.
조선호텔베이커리, 신라명과 등과 손잡고 인기 케이크인 화이트쉬폰, 초코쉬폰, 생크림케이크 등 2~3명이 부담 없이 먹기 좋은 케이크로 9천~2만3천원대 상품 총 12종을 만날 수 있다.
경희대로점을 비롯한 도내 전 점포에서 계산대 앞에 비치된 카탈로그를 보고 주문서를 작성해 원하는 케이크를 주문하면 22~23일 중 원하는 날짜에 아이스크림케이크, 요거트케이크, 치즈케이크, 쉬폰케이크 등 인기 케이크를 받게 된다.
/이지현기자 jhlee@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