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도내 학교 66개교 문 연다

도교육청, 도립학교 설치조례·시행규칙 개정안 입법예고

양평 지평초일신분교·안성 가율초교 등 12개교는 폐지

경기지역에서 내년도에 66개교가 신설되고 12개교가 폐지되며, 고등학교 3곳이 교명을 변경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도립학교 설치조례 개정조례안’과 ‘경기도립학교 설치조례 시행규칙 개정규칙안’을 입법예고했다고 28일 밝혔다.

 

학교급별로는 유치원 26개교와 초등학교 15개교, 중학교 12개교, 고등학교 12개교, 특수학교 1개교가 신설되고, 유치원 9개교와 초등학교 3개교는 학생수 감소 등으로 인해 폐지된다.

 

신설되는 학교는 ▲수원 광교초, 선행초, 이의초 ▲양주 만송초 ▲평택 청옥초 ▲의왕 포일초 ▲광주 벌원초 ▲고양 백송초, 한산초 ▲파주 가온초, 자유초 ▲용인 서농초 ▲고양 백송초 ▲안성 만정초 ▲김포 걸포초 등이다.

 

중학교는 ▲수원 경기체육중, 광교중, 이의중 ▲안산 이호중 ▲고양 덕이중 ▲화성 예당중 ▲파주 선유중, 한가람중 ▲용인 상하중, 서농중, 성서중 ▲안성 만정중 등이다.

 

고등학교는 ▲수원 율천고 ▲성남 삼평고 ▲광명 운산고 ▲양주 덕현고 ▲고양 고양국제고, 저현고 ▲남양주 가운고, 마석고 ▲화성 동탄국제고 ▲파주 동패고 ▲이천 이현고 ▲용인 서원고, 성복고 등이다.

 

이와 함께 특수학교인 ‘자운학교’가 파주에 개교한다.

 

반면 양평 지평초일신분교와 안성 가율초(분교로 개편), 고양 백마초장항분교 등이 학생수 감소로 폐교된다.

 

아울러 안양 관악정보산업고는 경기글로벌통상고로, 부천 부명정보산업고는 경기국제통상고로, 고양 신일정보산업고는 신일비지니스고로 각각 교명이 변경된다.

 

도교육청은 다음달 13일까지 조례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 뒤 도의회 교육위 상정을 거쳐 시행할 계획이다.

 

조례안이 시행되면 도내 학교는 4천113개교에서 유치원 1천975개교, 초등학교 1천159개교, 중학교 587개교, 고등학교 421개교, 특수학교 25개교 등 4천167개교로 54개교가 늘어난다.

 

유진상기자 dharma@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