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신발’ 가을 나들이가 더 즐겁다

가비아 - 가벼운 등산·캐주얼 슈즈로도 잘 어울려

엠마 펌프 보우 - 맨발 여성들 편안한 착화감 자랑

BC워킹화 - 보행자세 개선에 힙업 효과까지 선사

파란 하늘 아래 기분까지 맑게 해주는 시원한 바람이 부는 계절, 가을이 성큼 찾아왔다.

 

문 앞으로 겨울이 찾아오기 전에 답답한 사무실과 집 등 일상 공간에서 벗어나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탁 트인 가을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은 그리 많지 않다.

 

이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동네 한바퀴든 인근 공원이나 야산이든 편안한 신발을 신고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을 나가보면 어떨까.

 

때마침 각 브랜드가 스포츠 슈즈와 워킹화 등을 선보이고 있으니 나에게 맞는 신발을 찾아 구매해 보면 좋겠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락포트’는 모던한 아웃도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어반 아웃도어 스포츠 슈즈 ‘가비아(Gavia)’를 출시했다.

 

가비아는 활발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든든한 쿠셔닝 기능을 강화했으며, 일상 생활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자인으로 가벼운 등산은 물론 조깅, 캐주얼 슈즈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 락포트에서 출시한 트루워크 컬렉션에서 나온 첫번째 아웃도어 스포츠 슈즈로 각 워킹 단계에 최적화된 소재와 기술력을 접목한 인체공학적 밑창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블랙과 다크 브라운 등 2가지이며 가격은 28만원이다.

 

높은 굽을 포기할 수 없는 여성들이라면 펌프스를 주목해 보자.

 

락포트는 또 부드러운 로맨틱 웨지 펌프스 ‘엠마 펌프 보우(Emma Pump Bow)’도 출시해 패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성들도 공략한다.

 

엠마 펌프 보우는 솜털같이 부드러운 천연 스웨이드 소재의 외피와 5.5cm의 안정적인 천연 고무 웨지힐을 활용해 맨발에 신어도 신은 듯 안 신은 듯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귀여운 앞코 라인이 매력적인 엠마 펌프 보우는 우아한 드레스 룩이나 편안한 캐주얼 룩 등 다양한 스타일에 연출이 가능하다.

 

또 활동적인 여성들이 포인트 슈즈로 활용한다면 신발 하나로 로맨틱하면서도 페미닌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기특한 아이템이 되어 줄 것이다.

블랙 가죽과 네이비 스웨이드 총 2가지 소재 및 컬러 타입으로 제작되며 가격은 23만원이다.

 

이 두 제품은 모두 다리 근육의 피로를 감소시켜 완벽한 워킹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좀 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하고 싶으면서도 걷는 자세를 고치고 싶다면 아식스스포츠의 ‘BC 워킹화’를 추천한다.

 

아식스스포츠에 따르면 BC 워킹화는 ‘밸런스 컨트롤(Balance Control)’의 약자로 보다 당당하고 아름답게 걷고 싶은 소비자를 위한 보행자세 개선 목적의 워킹화다.

 

주변부보다 단단하고 돌출되도록 제작된 밸런스 컨트롤바가 바른 보행이 가능하게 하는 가이드 라인 역할을 수행함에 따라 등이 펴지고, 가슴이 전방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로 인해 자세가 교정되고 힙업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게 업체측 설명.

 

이와 함께 스위스 기능성 워킹화 MBT는 국내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처음으로 전품목 세일을 실시하고 있다.

 

평소 세일을 하지 않는 브랜드로 유명하지만 이번 세일에서 일부 신상품을 제외한 품목들을 15~33% 할인한 특별 기획가에 판매, 평소의 3분의2 수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전국 120여개 MBT마사이워킹센터에서 동시 진행되는 세일이니 평소 갖고 싶었지만 가격 때문에 망설였던 주변 사람이 있다면 선물로 구매해도 좋을 찬스다.

 

MBT 관계자는 “MBT는 캐나다 캘거리대, 영국 세필드대 등 공인 연구기관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기능성 신발”이라며 “관절을 보호하고 근육을 단련시켜줄 뿐 아니라 지방 연소율은 일반 신발보다 11% 이상 높아 다이어트용 신발로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이지현기자 jhlee@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