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희망의정> 의왕시의회 김상돈 의장에 듣는다
김상돈 의왕시의장은 “풍부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며 “시민들이 불편을 느끼거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시민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고 올바르게 의정에 반영해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정을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시의회 의정활동 방향은.
올바른 지방자치를 실현하고 시민들에게 따뜻하게 다가가는 지방자치를 만들기 위해 의정활동 중심에 시민과 현장이 있음을 명심하고 시민들이 불편을 느끼거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시민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고 올바르게 의정에 반영해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정을 구현해 나가겠다.
-의원의 전문성 강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는데.
전체의원 7명 중 초선의원이 4명으로 의정활동이 다소 미흡할 것이라는 일부의 우려가 있는 게 사실이다.
국회사무처의 의원연수 참석과 우수의회 벤치마킹을 통해 의정활동 수행에 필요한 능력배양에 힘써 나가겠다.
시의회와 시의 발전을 위해 업무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와 자문을 구하는 등 공부하는 시의회로 만들어 집행부의 행정보다 한 발짝 더 앞서 나가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가장 시급한 지역 현안은.
서민경제 안정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로벌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중·소상공인, 저소득층 등 서민들의 아픔을 덜어주고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입법 활동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
-재개발·재건축사업에 대한 추진방안은.
재개발·재건축사업은 시 발전 뿐 아니라 시민들에게 이익이 돼야 하며 누구나 환영받을 수 있는 쾌적하고 차별화된 명품 주거공간으로 조성돼야 한다.
재개발·재건축사업으로 인해 발생된 문제를 보다 적극적이고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여론을 수렴할수 있는 창구의 기능을 확대하고 규제법령을 완화하는데도 힘쓰겠다.
-시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시민에게 신뢰받고 믿음을 주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필요한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 의원들의 부족한 부분은 채찍질 해 주시고 잘한 일은 격려해 주는 변함없는 사랑과 애정을 부탁드린다. 의왕=임진흥기자 jhlim@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