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제일中, 꿈·지혜·나눔·재능 특화교육 눈길
‘큰 꿈을 갖고 지혜와 재능을 키워 행복한 삶을 나누자.’
큰 꿈(Be Ambitious!), 지혜(Elite), 나눔(Share), 재능(Talent) 등 4가지 주제의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시켜나가는 학교가 있다.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수원제일중학교(교장 정의호)는 특별한 4가지 학습방법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원제일중학교는 과거 명문학교의 전통과 명예를 이어가기 위해 4개의 프로젝트를 수립했다.
우선 학생들이 Be Ambitious!(큰꿈)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을 비롯해 친화력 배양, 심성수련 등을 위한 Wee Class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교생 꿈 실현을 위한 매주 수요일 생애기록장 쓰기를 실천, 큰 꿈을 가진 됨됨이가 바른 학생을 육성하고 있다.
또 학생들의 Elite(지혜) 및 학습력 배양을 위해 기초학력 부진 학생들 해소를 위한 물골마루 드림팀, 심화학습 위주의 교과 내신반 운영, 수월성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영재학급 운영, 영수교과의 2+1 수준별 이동수업을 실천 등을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학생들에게 Share(나눔)을 자연스럽게 인식시키자는 차원에서 예절교실 운영, 조상의 슬기와 예절을 배우는 수원향교 전통문화 체험활동, 에코 그린- 청소년 단체 활동을 통한 봉사활동 등을 실시, 나누는 삶이 행복한 삶이라는 것을 교육시키고 있다.
아울러 학생들의 Talent(재능) 함양을 위해선 그룹사운드 반 크라이시스(평생학습축제 참가상), 농구반(전국대회 3위 입상), 체조반, 원어민 회화반 등 특기적성반을 활성화 하는 것은 물론 ‘물골마루 축제’를 통해 끼와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수원제일중학교는 수원여중이 전신으로 일제 강점기인 1936년에 설립, 6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다. 2005년 학칙 개정을 통해 순수여중에서 남녀공학으로 바뀌었다.
박수철기자 scp@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