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라톤, 확 달라졌습니다

<알립니다>  경기마라톤을 달린다 D-40

경기도를 대표하는 제9회 경기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17일 힘찬 출발을 합니다. 수도권은 물론 전국 달림이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경기마라톤대회는 올해 코스 변경과 함께 풍성한 문화행사와 이벤트 등 ‘명품마라톤 축제’로 개최합니다.

 

■ 코스변경- 새로운 코스 설계

 

그동안 1번 국도와 화성시 태안읍·봉담읍을 경유하는 순환코스로 운영해온 풀코스가 일부 구간의 도로공사로 인해 새로운 코스로 변경됐습니다. 새 풀코스는 수원시가지 서부우회도로와 성균관대 정문을 지나 상구운지하도~탑동지하도~고색사거리~오목천삼거리~화성시 매송면 원평교차로 부근을 돌아오는 왕복코스로, 농촌풍경이 정겨운 화성시의 외곽지역과 도로가 넓고 평탄한 수원 서부우회도로를 쾌적하게 달리게 됩니다.

 

■ ‘국민마라토너’ 이봉주를 이겨라!

 

한국마라톤 영웅인 ‘국민마라토너’ 이봉주 선수가 한국육상 발전과 꿈나무 발전기금 조성을 위해 경기마라톤대회에서 42살에 42번째 풀코스에 도전합니다. 300만원의 상금이 걸린 ‘이봉주를 이겨라!’ 이벤트는 이봉주 선수가 1위를 차지할 경우 전액 발전기금으로 기탁되며, 일반 풀코스 참가자가 앞서 골인할 경우 1인시 전액, 복수시 균등히 상금으로 분배됩니다.

 

■ 실시간 트위터 중계

 

참가자들의 출발, 골인 장면과 이봉주 선수의 풀코스 참가, 대회 이모저모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인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 중계됩니다. 참가자들은 트위터를 통해 대회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동료 및 가족들도 팔로윙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회 후 동영상과 화보는 경기일보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경기일보 트위터주소: @ekgib, 경기마라톤 트위터주소: #kgmara)

 

■ 풀코스 100회, 200회 완주자 기념패 증정

 

제9회 경기마라톤대회를 통해 영예의 풀코스 100회, 200회를 완주하는 참가자들에게 기념패를 증정합니다. 또 경기일보 지면과 인터넷에 소개해 뜻깊은 순간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드립니다.

 

■ 자동차 등 풍성한 경품

 

대회 현장에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자동차를 경품으로 지급합니다. 경기도의 각종 농특산물 등 많은 경품이 추첨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주어져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 볼거리·즐길거리 풍성

 

올해 경기마라톤은 볼거리, 즐길거리도 풍성합니다. 한국도자재단은 도자 파편에 개인과 가정, 사회의 평화와 행복을 기원하는 ‘세라피스(CERA PEACE) 기원문쓰기’ 행사를 엽니다. 평화 기원이 담긴 도자파편은 남북 분단의 상징인 철조망과 어우러진 조형물로 재탄생돼 5월 이천 도자테마파크에 전시됩니다.

 

또 경인체신청의 나만의 우표만들기 및 이동우체국, 해병대사령부의 군악대·의장대 시범, 풍물패 놀이, 풍선아트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문화축제로 꾸며집니다.

 

■ 건강부스, 먹을거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

 

참가자들의 안전한 레이스를 돕기 위해 수지침, 스포츠테이핑, 혈압체크 및 건강상담, 안마 등 의료서비스가 지원돼 건강축제로 운영됩니다. 또 참가자와 가족 및 동호회원을 위한 무료 사진촬영, 맥주무료시음, 한국전통주 전시 및 시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펼쳐집니다.

 

마라톤을 사랑하는 동호인 및 경기도민 여러분! 경기마라톤대회가 여러분의 새로운 도전을 기다립니다.

 

  

 

※참가신청접수:www.kgmarathon.co.kr  문의:1566-1936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