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초교, 학부모 대상 학교·학급 설명회
인천 영종초등학교(학교장 박학범)는 지난 15일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2011학년도 1학기 ‘학교·학급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영종초교 어머니와 지역인사로 구성된 5명의 ‘영종 하모니 MOM 난타 하늘울림’ 단원들의 ‘신바람 아리랑’을 연주로 문을 열었다.
또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및 영종 학부모회 구성을 마친 뒤 학교장의 학교 비전 선포식과 (사)한국국악협회 인천시지회가 지원하는 가야금 앙상블 ‘미소’ 팀의 축하 연주가 펼쳐져 학부모들의 감흥을 불러 일으켰다.
이어 학교에서 자체 제작한 2011년 학교·학급 설명회 학부모 자료를 중심으로 학부모 연수가 진행됐다.
연수는 ‘영종교육 이렇게 합니다’, ‘학교 특성화 운영’, ‘교육과정 변화 및 교육과정 자율화’, ‘방과 후 학교 운영안내’,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내 자녀 바로 알기 학부모 서비스’,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환경 실천’, ‘자녀의 성폭력·성희롱 예방 십계명’ 등 다양한 내용으로 이뤄져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담임과의 대화 시간에는 올해 중점과제인 ‘학력향상을 위한 목표 설정’에 대해 학부모들에게 설명하고 개인별 맞춤형 학력 향상 체제를 구축, 담임 책임하에 학생 개개인의 학력 향상을 최우선 성취 과제로 삼을 것을 피력했다.
박학범 교장은 “학교가 작은 도서지역에 있지만 시내 어느 큰 학교 못지않은 문화·예술적 경험과 탄탄한 학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만들어 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아울러 학부모들의 문화적 갈증을 채우고 자기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의 장을 마련, 영종교육공동체의 발전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박혜숙기자 phs@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