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정의 결’·‘하정우, 느낌 있다’ 등 잇단 출간
연예인 저자들의 책이 인기몰이하며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다. 본보에도 소개된 방송인 김제동의 ‘김제동이 만나러 갑니다’는 한국출판인회의가 지난달 29일~5월5일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예스24, 인터파크도서 등 9곳의 서적 판매량을 종합한 결과 5위에 올랐다. 또 연예계의 대표 피부미인인 영화배우 고현정의 ‘뷰티 북’이 출간 이틀 만에 초판 3만 부가 모두 판매되는 등 화제를 모으며 12위에 랭크됐다. 이 밖에 가수 2PM의 화보집과 영화배우 하정우의 에세이, 탤런트 송중기의 ‘피부미남 프로젝트’ 등이 잇따라 출간돼 연예인 저자의 책들이 출판계 인기몰이를 이어갈 전망이다.
■ 피부 대표 미인 배우가 쓴 ‘고현정의 결’
나이에 굴하지 않은 ‘꿀피부’를 자랑하는 여배우 고현정(40)이 자신의 뷰티 라이프를 다큐멘터리 형식의 사진들로 담은 책. 피부 트러블이 생겼을 때 약국이나 피부과에 가지 않고 집에서 해결하는 노하우. 뾰루지를 달래기 위해 소금물에 세안하기, 피부의 결을 따라 단계별 세안하기, 꼼꼼하게 따지는 화장품 성분 체크 리스트, 얼굴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입술과 눈썹의 선을 살려주는 메이크업 등 쉽게 따라할 수 있는 20가지 홈 뷰티 팁을 알려준다.
또 많은 여성이 궁금해하는 그녀의 화장대, 욕실, 먹는 법, 입는 법 등 작은 생활습관을 수다 떨듯 풀어내고 있다. 많은 비법 중 그녀만의 노하우를 소개한다면 ‘아기자기한 소품보다 몸과 마음을 정화해주는 향초를 즐기고 기름진 음식보다 구운 김처럼 담백한 음식을 좋아하는’ 것이 피부 건강을 지키는 라이프 스타일이다. 값 1만5천원
■ 영화배우의 삶을 보여주는 ‘하정우, 느낌 있다’
영화 ‘추격자’, ‘국가대표’, ‘황해’ 등 뚜렷한 개성으로 자신만의 족적을 만들어온 배우 하정우의 첫 번째 에세이. 세 번의 전시회를 열며 1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였던 화가 하정우의 그림 작업을 비롯해 연기, 가족과 사랑, 우정과 일상 등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해외에서 입국신고서 직업란에 ‘배우’ 대신 ‘화가’라고 적게 된 사연부터 그가 그림의 ‘첫 스승’이라 부르는 배우 고현정과의 일화, 오늘날의 하정우를 있게 한 ‘용서받지 못한 자’ 윤종빈 감독과의 인연, 아버지(배우 김용건)를 향한 애틋한 마음 등을 소개한다. 값 1만3천800원
■ 남성을 위한 뷰티 북 ‘피부미남 프로젝트’
투명한 피부를 가진 배우 송중기와 대한민국 남자 뷰티 에디터 1호 황민영이 직접 사용해본 화장품들을 짚어보며 남성 스킨케어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전해주는 뷰티 북.
자신에게 꼭 맞는 스킨과 에멀션 선택법부터 헤어 스타일링, 메이크업 등 남성을 위한 뷰티 정보가 모두 담겨 있다. 지금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는 좋은 피부를 만드는 습관, 하루 피부를 좌우하는 아침 스켄케어, 자외선을 차단하는 아이템 사용법, 밤새 아름다워지는 나이트 스켄케어법, 화장품 쇼핑 노하우 등 송중기가 스킨케어의 기본을 알려주고 황민영 에디터가 톡톡 튀는 정보를 소개한다.
또 군인들을 위한 상황별ㆍ계급별 피부 관리법부터 취업을 앞두고 면접을 위한 얼굴 가꾸는 방법, 데이트 전날의 스킨케어 등 유형별 뷰티 정보가 읽는 재미를 더한다. 값 1만5천원
류설아기자 rsa119@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