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부터 주택금융公·산업銀·국방과학硏 등 채용공고 줄이어
취업난속에서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인턴 채용이 활발해지고 있다.
청년실업 극복을 위한 정책적 지원 덕분이다. 특히 이번주에는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한국산업은행, 국방과학연구소 등 공공기관과 공기업의 채용공고가 줄을 잇고 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13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한국주택금융공사는 u-보금자리론 사무보조 및 채권관리 보조 등의 업무를 담당할 청년인턴을 17일까지 모집한다.
청년고용촉진특별법에 따라 만 15세~29세 청년이 지원할 수 있으며, 인턴기간은 올해 12월31일까지다.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각 영업점별 채용담당자에게 접수하면 된다.
한국산업은행은 사무보조와 은행 일반업무를 지원할 장애인 인턴직원을 채용한다.
연령이나 학력 등의 응시자격 제한은 없으나 대학생의 경우 기졸업자 및 2011년 8월 졸업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재학생 및 휴학생은 지원할 수 없다. 인턴기간은 오는 8월22일부터 내년 8월12일까지 12개월간으로, 희망자는 오는 19일까지 한국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recruit.kdb.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국방과학연구소는 연구직 및 기술직, 관리직의 신입 및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각 분야 학사와 석사, 박사학위 취득자 및 취득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국방과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입소지원서를 다운받은 뒤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근무지는 대전과 진해, 태안, 서산 지역이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도 연구 및 관리지원을 담당할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지식경제 R&D 기획 및 평가, 관리 지원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근무기간은 채용시부터 11개월이다. 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홈페이지(www.keit.re.kr)에서 응시원서를 내려 받은 뒤 작성해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채용 연계형 인턴을 채용한다.
채용 연계형 인턴은 중기중앙회에서 2개월 간 인턴으로 근무한 뒤 정규직 채용 여부가 결정되는 방식으로, 연령 및 전공제한은 없으나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만 응시할 수 있다.
또 영어능력은 TOEIC 750점 이상 또는 TOEFL(iBT87), TEPS 630 이상이어야 한다. 응시 희망자는 오는 18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한 뒤 지원하면 된다.
이호진기자 hjlee@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