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Ⅱ대학이 전문기술 교육을 펼치며 기업 생산성을 높이고 기술력을 향상시키는데 한몫하고 있다.
6일 한국폴리텍Ⅱ대학에 따르면 인천지역 기업 직원들과 채용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훈련 프로그램을 시행, 지금까지 모두 5천163명(재직자 5천111명, 채용예정자 52명)을 배출했으며 현재 70명을 교육하고 있다.
특히 채용예정자 프로그램은 기업이나 기관 등에 취업하도록 협약을 맺고 교육생을 모집,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최근에는 현대모비스㈜ 및 협력사와 학내 산학협력관에서 재직자 직무능력향상훈련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입학식을 진행했다.
현대모비스 직원 20명은 앞으로 한국폴리텍Ⅱ대학에서 사출금형전문가과정(25일 200시간) 기술교육을 받고 한단계 더 전문화된 기술인력으로 다시 태어난다.
이 밖에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857명, ㈜썬스타 및 협력사 직원 74명, LG U+ 및 협력사 직원 223명 등이 한국폴리텍Ⅱ대학에서 사출금형제작, 부품개발실무, CAM과정, 유무선통신설비실무 등 다양한 전문기술과정들을 배우고 있다.
현대자동차㈜ 협력사인 불루핸즈와 남동구 등을 비롯해 두산인프라코어㈜ 및 협력사 채용예정자 83명도 자동차정비 실무, CAD/CAM을 이용한 MCT가공실무, 특수용접 등과 관련해 실무교육을 받은 뒤 전원 취업에 성공했다.
한국폴리텍Ⅱ대학은 지난 2005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뒤 6년째 기업 직원들의 직무능력개발훈련을 맡으면서 기술력과 생산성 향상 및 국가경쟁력 강화 등에 기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 19일 경력개발센터를 열고 재학생들의 취업활동 지원에 나서고 있다.
경력개발센터는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존 취업정보실을 2층 규모로 확대·개편한 것으로 1층에는 컴퓨터, 취업가이드북, 교양도서 등을 갖춘 잡카페(Job Cafe)로 운영되고 2층은 취업과 진로지도, 경력관리활동 등을 지원할 경력개발센터로 운영될 예정이다.
조주현 학장은 “한국폴리텍Ⅱ대학은 국내 산업현장 전문인력들이 더욱 수준 높은 기술과 지식을 갖추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전문기술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미경기자 kmk@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