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소식

 

▲함박중학교(교장 이종덕)는 지난 12~13일 강원도 강릉시 실내롤러스케이트장에서 열린 제3회 한국스페셜올림픽 전국롤러스케이트경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지적발달장애인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열린 이번 대회에서 함박중학교는 김아정군(9)이 100m 1위, 이수경양(8)이 500m 1위, 손범수군(8)이 300·500m 1위, 김승란(9)·이수경양(8)이 200m 계주 1위 등 금메달 6, 은메달 4,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

함박중학교는 특수학급 방과 후 교육활동 생활체육프로그램으로 인라인스케이트 활동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방과 후 활동으로 열심히 연습한 결과가 좋은 성적을 거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신체능력 발달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제물포중학교(교장 김수만)는 지난 9~12일 송도 LNG 축구장에서 열린 인천시교육감기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준결승전에서 부평동중학교를 만나 2대 0으로 승리한 제물포중학교는 청학중학교와의 결승에서 김성규군(16)의 활약에 힘입어 2대 1로 승리했다.

결승전에서 좋은 활약을 보인 이기현군(16)이 최우수상을, 결승에서 2골을 넣은 김성규군은 득점상을 각각 받았다.

학교 관계자는 “축구 명문도시인 인천시 대회에서 강호들을 꺾고 우승을 차지해 기쁘다”며 “앞으로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갈산초등학교(교장 박성희)는 지난 9일 전교 회장단과 5~6학년 학급 정·부회장 22명이 참가한 가운데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인천환경공단 청라사업소를 방문, 환경체험교실을 진행했다.

수도권매립지의 홍보관과 공원, 매립시설 등을 둘러본 데 이어 인천환경공단 청라사업소에서 폐기물별 재활용 과정을 살펴봤다.

체험교실은 학생 임원들이 인천지역의 환경처리시설을 직접 살펴보고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교육에 참가한 강주원군(13)은 “현장에 나와서 폐기물 처리과정 등을 직접 보니 가정과 학교에서 사소한 생활 습관부터 다시 한 번 점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학교 임원을 맡은 만큼 오늘 배운 내용을 친구들에게도 알려줘야겠다”고 말했다. 박용준기자 yjunsay@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