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규)은 최근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유치원교육과정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2011 유치원 컨설팅 장학 및 NTTP 연구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22일 의순초 병설유치원에서 진행된 이 보고회에서는 의정부 유치원교육과정 연구회 중 문학과 전통 2개 분과에 대한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앞서 지난 9일에는 유아특수, 창의성, 종일제 등 3개 분과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유치원 교육과정 연구회는 5개 영역의 주제를 정하고 매월 모임을 통해 행복한 교실을 위한 연구를 해왔으며, 2회의 보고회를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 교수 학습 방법을 개선하고 교사의 전문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전통문화연구회의 ‘얼쑤 우리것이 좋은 것이여’, 문학연구회의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동화활동’이라는 원아들의 전통악기 연주와 저경력 교사 멘토링 생태관련 수업이 진행되기도 했다.
이 보고회를 주관한 이옥희 장학사는 “사전에 현장 요구를 조사해 교사의 욕구를 충족하는 내용으로 NTTP 교과 연구회의 지원을 성공적으로 진행해온 교사들의 노력에 감사하고, 앞으로 미래의 모습을 내다보며 유아교육의 삶을 공유하는 전반적인 장학활동 지원을 활성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영탁기자 yto@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