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Ⅱ대학, 경인지역 1위 취업률로 승부

한국폴리텍Ⅱ대학은 올해 경인지역 전문대 가운데 가장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다.

 

교육과학부 대학정보 공시 결과 올해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취업률 83.6%로 172개 2년제 전문대 가운데 경인지역 1위를 달성했다. 전국 전문대학 평균 취업률 63.5%보다 무려 20%나 높은 수치다. 인천캠퍼스 ‘신소재응용과’는 취업률 96.7%로 전국 1위에 올랐다.

 

높은 취업률에 이어 2012년 신입생 수시 1차 모집 경쟁률도 지난해 6.7대 1을 훌쩍 뛰어넘어 10대 1을 기록했다. 특히 자동차과는 21명 모집하는데 628명이나 몰려 역대 최고 경쟁률 30대 1을 보일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한국폴리텍Ⅱ대학이 이처럼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보장하는 다양한 제도를 갖췄기 때문이다. ‘자동차정비 실무과정’의 경우 대학에서 2개월 동안 자동차 정비 실무를 배운 뒤 졸업(수료)과 동시에 현대자동차㈜ 협력회사인 ‘현대블루핸즈’에 취업이 된다. 올해 4~5월 동안 교육을 받은 수료생 18명도 모두 취업했다.

 

전문 기술인력을 구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 지원하고 취업이 불안한 학생들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보장해 교육을 받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큰 성과를 내는 것이다. 현대자동차㈜ 측은 채용예정자 과정을 확대해 현대블루핸즈 외에도 관련업체 신입사원 채용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한국폴리텍Ⅱ대학은 ‘특수용접, 기계가공(CAD/CAM) 과정’ 등 다양한 채용예정자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기계가공(CAD/CAM) 과정은 인천 남동구와 협약을 맺고 수료생이 취업하면 해당 기업에 1인당 월 80만 원씩 4개월간 인건비를 지원하면서 취업을 돕고 있다.

 

또 2·4년제 대학 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고학력자특별과정(1년)인 ‘기계설계제작’ 과정도 정원 30명 모집에 최고 7대 1의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졸업생 33명 전원은 ㈜YG-1과의 맞춤형 교육 협약에 따라 수료와 동시에 취업을 보장받았다.

 

이와 함께 한국폴리텍Ⅱ대학은 지난 8월19일 재학생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경력개발센터를 구축했다. 기존의 취업정보실을 확대해 컴퓨터, 취업가이드북, 교양도서 등이 있는 ‘잡카페(Job Cafe)’와 취업, 진로지도, 경력관리 등을 지원하는 경력개발센터 사무실을 둬 다양한 취업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미경기자 kmk@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