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은 22일 국립과천과학관 중앙홀에서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은 차세대 핵심 교육인 미래형 스마트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개발 됐으며, 국립과천과학관은 교육용 기능성 게임에 대한 인식재고와 게임 산업의 활성화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국립과천과학관 최은철 관장과 두산동아 성낙양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의 역할과 발전방향, 향후 국제대회로의 도약 등 교육용 게임 산업의 비전이 제시됐다.
또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과 함께 수리탐험대 게임에 대해서도 간단한 시연이 진행됐다.
온라인에서 운영되는 수리수리탐험대는 수학과 게임을 접목시킨 새로운 형태의 학습법으로, 교육업계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미 지난 9월 전 세계 최초로 온라인수학게임대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 총 5만명 이상의 어린이가 참가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이 게임의 보급을 통해 공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최은철 관장은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의 상시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창의 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써 나갈 예정”이라며 “이는 가정의 사교육비 절감은 물론, 향후 스마트 교육 추진을 위한 표준 모델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