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목표를 세우셨다면 전문도서를 찾아보세요

다이어트와 건강관리, 마인드컨트롤 등은 매해 어김없이 등장하는 신년 단골 목표다. 새해를 코앞에 두고 출판계에서도 이와 관련한 도서가 잇따라 출간했다. 막연한 계획으로 작심삼일에 그치지 말고, 전문적인 도서의 도움을 받아 목표를 제대로 이뤄보자.

 

■ 생각의 전환(데이비드 프라이드만著/경성라인刊)

우리가 사는 세계는 보이지 않은 경험이 첩첩 쌓여 이뤄진 경험의 세계다. 저자는 경험의 세계를 진정한 세계로 보고, 이 세계에서 우리가 목표를 이루기 위한 긴 여정에 독자들을 초대한다.

 

저자는 ‘반박의 여지가 없는 진실이란 무엇인가’의 질문에서 시작해, 자신의 전반적인 인생을 살펴보고, 구체적인 경험에 비춰 대답하려 애쓴다. 진실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책은, 저자가 겪었던 과정과 단계마다 직면한 장애물의 형성과정을 설명한다.

 

장애물은 다음 단계로 나아가지 못하도록 문제를 일으키는데, 그 과정에 대해서도 설명하며 해답처럼 보였던 것이 실은 다음 단계로 향한 통로였음을 토로한다. 책은 장애물을 극복해가며 알게 되는 진실과 발견케 되는 자신의 모습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사실 정해진 해답이 아닌, 장애를 이겨내고 성숙해가는 과정임을 일깨운다. 값 1만8천원

 

■뱃살사냥꾼 3대무기(이희성著/씽크스마트刊)

현대인의 고질적인 스트레스 자체이자, 스트레스의 부산물이기도 한 뱃살관리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책이다. ‘뱃살이 찐 것은 당신 탓이 아니다. 약간의 무지와 잘못된 생활 습관 때문’이라고 주장하며, 뱃살의 빼기 위한 세 가지 실천법으로 식습관과 호흡, 좋은 생활 습관을 든다.

 

세 가지 비법을 단순한 실천 사항으로 나열하지 않고, 실제 성공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하는 것이 흥미롭다. 뱃살을 빼는 방법부터, 반대로 부적절한 운동, 군것질 등으로 뱃살이 찐 사례, 뱃살을 예방하는 습관과 뱃살에 대한 오해와 진실까지 뱃살에 대한 모든 것을 다뤘다.

 

전직 프로 복싱 선수로 은퇴한 저자가 전하는 전문적이지만, 어렵지 않은 훈련 비법은 말 그대로 뱃살을 ‘사냥’도록 돕는다. 값 1만2천원

 

99!!88!!힘찬 관절 건강법(힘찬병원 관절센터著/느낌이 있는 책刊)

관절전문병원이 그간의 진료로 터득한 관절 건강 비결을 전수한다. 관절 중에서도 몸의 움직임을 주도하는 하지 관절, 즉 무릎관절, 넓적다리관절, 발목관절의 건강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관절은 일종의 소모품과도 같아 보통 40~50대가 돼서야 이상이 있음을 알아차리지만, 최근에는 과격한 스포츠를 즐기는 데다, 하이힐을 많이 신으면서 30대에서 관절병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책은 평균수명이 100세로 늘어난 상황에서 ‘부실한 관절’로 고생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며, 관절을 마음껏 쓰면서도 건강을 유지하는 법을 알린다. 관절질환의 예고증상 및 건강한 관절 관리법, 치료법, 생활습관과 관절에 좋은 음식 등을 자세히 다뤘다. 값 1만3천800원

성보경기자 boccu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