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원두 커피가 다이어트에 효과?

 

인도인 대상 시험에서 22주간 체중 10% 감량

생원두 커피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스크랜턴 대학의 연구팀은 인도에서 뚱뚱한 20대 16명에게 매일 커피의 생원두 1050mg을주고는 22주간 다이어트 효과를 측정했다. 그 결과 참가자들은 평균 7.6kg씩 몸무게가줄었다. 이는 평균적으로 자기 몸무게의 10.5%에 해당되는 것이다.

연구를 이끈 화학자인 조 빈슨은 “생원두의 어떤 성분이 이 같은 감량 효과를내는지 확증할 수는 없지만 클로로겐산(chlorogenic acid)이 효능을 지닌 것으로추정된다”고 말했다. 그러나 연구팀은 매우 소규모로 실시된 시험을 이유로 들어생원두의 감량 효과에 대해 아직 신중한 입장이다. 게다가 이번 연구는 생원두 제조업체의후원을 받은 것이라 더욱 조심스럽게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 다만 빈슨 박사는 이전에프랑스와 일본에서 있었던 유사한 연구 결과 생원두의 감량효과가 발견된 적이 있었다고주장했다.

예일 대학 예방의학센터의 책임자인 데이비드 카츠는 생원두 커피의 감량 효과에대해 단정적으로 말하기는 아직 이르다고 평가했다. 그는 “효과가 있더라도 크지않고, 오랜 기간 지속될 것인지도 미지수”라면서 “보조재가 될 수는 있지만 대체재라고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결국 중요한 것은 전반적인 다이어트와 운동이라고 덧붙였다.

이 같은 내용은 27일 건강정보 사이트인 헬스데이뉴스 등이 보도했다.

[관련기사]

오럴섹스, 정말로 암을 유발할까?

하루사과 한 알…건강에 정말 좋다

커피중독에서 벗어나는 9가지 방법

‘커피의향기’ 스트레스 녹인다

“커피없이 못 사는 사람, 특이 유전자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