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중소기업사랑 청소년 글짓기 공모전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중앙회가 초·중·고교생 대상으로 ‘제9회 중소기업 사랑 청소년 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에게 중소기업의 역할과 중요성을 일깨우고 균형 있는 시각을 길러주고자 하는 취지로 청소년기부터 발전 가능성과 비전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미래 진로를 연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상 속에서 느낀 중소기업에 대한 생각을 주제로 하며 참가자는 중소기업에서 일하는 가족과 이웃들의 이야기, 자신의 진로, 꿈 등 평소에 갖고 있던 중소기업 관련 내용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공모전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 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로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로 중소기업에 대한 생각을 담아 오는 16일부터 8월17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http://www.kbiz.or.kr/event/writing/writing.jsp)에 접수하고 원고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원고는 전문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40점이 선정되며 다음달 28일 전후 인터넷을 통해 발표, 수상자에게는 대상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 등 상장을 비롯해 상금이 수여된다.

중기청과 중기중앙회는 수상 작품집을 발간해 수상자와 수상자 학교, 시도교육청에 배포할 예정이다.

성보경기자 boccu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