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수험생들의 성공적 대입 지원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3학년도 대입 수험생 60명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수시전략 컨설팅을 개최하였다. 대입수시선발 비율이 63%까지 확대되고 관내 수험생들이 대학에 진학하는 주요전형 방법이 수시라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성공적 대입전략 수립을 위해 유웨이 중앙교육의 수시전문강사 6명을 초청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시에서는 8월 16일부터 시작되는 1회차 수시모집 원서접수 일정에 맞춰 지난 7월 17일에는 2013학년도 수시전형 설명회를 개최한데 이어 이날 학생과 학부모가 가장 고민하는 대학지원 전략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개최하였다.
관내 7개 고등학교 별 선발된 60명의 학생은 개인별 30~40분 가까이 수시유형별 지원 가능한 대학과 학과 등 최적의 대입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등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컨설팅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후 8시 가까이 진행되었다.
이날 컨설팅을 받은 L양은 수시유형 중 본인에게 강점이고 취약한 분야를 파악하는데 막막했지만 자세한 상담을 통해 대입지원의 자신감이 생겼다고 밝혔다.
컨설팅과 함께 실시된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여 학생의 73%가 대입준비와 관련하여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으며, 83%의 학생은 대입진학과 관련한 정보를 습득하는데 많은 어려움은 물론 충분한 정보를 얻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에서는 이러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수시전형 설명회 및 컨설팅을 확대하여 관내 수험생들의 대학진학 전략수립에 지원을 할 계획이다.
평생학습과 교육협력팀 ☏ 031-538-2032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