秋, 花, 休
‘2012 고양 가을 꽃 축제’가 다음달 3일부터 14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고양꽃 축제는 고양 600년을 기념·축하하는 ‘가을 꽃 정원’으로 조성되며,‘고양 600년, 세계를 두드리다’를 주제로 빛나는 고양의 역사를 돌아보고 세계로 뻗어 나아가는 희망찬 고양시를 가을의 정취와 풍요로움이 가득한 전시연출로 표현한다.
고양으로 들어가는 역사의 문을 통과하면 초가집, 물레방아 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전통마을을 만날 수 있다.
이곳은 풍성한 가을의 분위기를 대표하는 ‘고양 600년’상징 꽃 조형물과 음악과 사랑이 가득한 조경연출로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게 된다.
주제광장은 ‘만추’를 주제로 한 멋진 모자이크 컬처 작품 전시로 더욱 풍성해지며, 정원 곳곳에는 관람객이 자유롭게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로맨틱한 가을과 잘 어울리는 꽃 관련 시를 감상할 수 있는 시화전이 마련된다.
높고 청명한 하늘과 울긋불긋 단풍으로 한층 찬란한 햇살 속 호수공원은 코스모스, 해바라기, 맨드라미, 백일홍, 메일꽃 등과 어우러지는 가을 꽃밭을 연출하게 된다.
이와 함께 꽃전시관 전면광장 특설 무대에서는 개막일부터 5일간 ‘가을 꽃 축제 음악과 패션 舞 페스티벌’이 개최돼 재즈·팝콘서트, 퓨젼 클래식 공연, 어린이 치어리딩, 난타 공연 등 알찬 공연을 선보인다.
고양=유제원기자 jwyoo54@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