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인천의 강남’ 상권과 자연 숲을 품은 명품 주거단지가 뜬다

‘센트럴 자이’ 홈페이지 방문자 수 1만 명, 똑똑한 실수요자 대거 몰려

‘인천의 강남’ 상권과 자연 숲을 함께 품은 명품(GS 센트럴 자이) 주거단지가 뜬다.

인천도시공사가 인천시 구월동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 아파트’(구월 아시아드) 지구 내 3차 센트럴 자이(XI) 850세대를 공급한다.

센트럴 자이는 성공적인 1, 2차 분양을 통해 인천 최고 주거 지역을 검증받은 구월 아시아드 지구 내에서도 가장 좋은 입지인 S-1블록에 GS건설이 직접 시공을 맏아 브랜드 가치까지 극대화한다.

지하 2층, 지상 28~29층 7개 동, 총 850세대 중 전용 84㎡ 279세대와 전용 101㎡ 571세대 등 2개 타입이며 입주시기는 2015년 6월이다. 그린벨트 해제 지역에 자리 잡은 구월 아시아드는 21만5천㎡(6만5천평) 규모의 ‘자연 숲 속 주거단지’로 총 6천여 세대가 들어선다.

■인천의 상권 일 번지에서 강남 스타일로

구월 아시아드 인근은 신세계, 롯데백화점과 뉴코아 아울렛 등 대형 유통업체와 인천시청, 인천 종합문화예술회관 등 주요 기관이 밀집돼 하루 50만 이동인구가 몰려드는 인천의 상권 일 번지로 자리 잡고 있다.

인천시는 이 같은 구월동 상권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핵심 시설인 인천종합터미널 부지(신세계백화점 포함) 개발 추진을 결정, 지난달 27일 롯데쇼핑과 '인천종합터미널 부지개발을 위한 투자 협약식'을 체결했다.

시는 인천종합터미널 부지 개발을 통해 새로운 생활 문화를 창출하고 상권 활성화도 함께 이뤄 지역의 랜드마크(Landmark) 상권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또 인천종합터미널 도로 건너편에 자리 잡은 농산물시장을 이전, 종합터미널 부지와 연계하는 복합개발이 가능하도록 도시관리계획을 변경해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시는 이 지역의 복합 개발이 이뤄지면 제2 경인고속도로(남동 IC), 인천지하철 1호선과 길병원, 문학경기장 등 쇼핑과 교통, 문화, 스포츠 시설을 모두 갖춘 ‘인천의 강남’으로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명품 브랜드와 차별화된 마감재에 합리적 분양가

센트럴 자이는 구월 아시아드 지구 내에서 첫 번째로 공급되는 일반 분양 아파트로 3.3㎡당 평균 분양가는 850만원 전·후로 예상된다.

지난 5월과 7월 성황리에 분양된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 보금자리 아파트’ 1, 2차 분양가 790만원대보다는 40만~50만원 높은 수준이다.

그러나 GS 자이(XI)라는 브랜드 프리미엄과 아파트 마감재 차별화, 센트럴 자이가 구월 아시아드 지구 내에서도 가장 많은 녹지 공간을 확보하고 있는 S-1블록인 점 등을 감안하면 눈여겨볼 만하다.

전매 기간도 전매 4년, 의무 거주 1년인 보금자리 주택과 달리 84㎡ 2년, 101㎡ 1년이면 각각 가능하다.

부동산 업계는 조기 전매가 가능한 점과 브랜드 프리미엄, 분양가 등을 종합적으로 볼 때 장기적 투자 관점에서 센트럴 자이의 가치가 높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인천도시공사가 지난 5일 개설한 ‘센트럴 자이’ 홈페이지(www.asiadxi.co.kr)는 개설 5일 만에 방문자 수 1만 명, 관심 고객 등록자 수가 500여 명에 달하는 등 관심이 몰리고 있다.

■그린벨트 숲 속에 쾌적한 주거 공간

구월 아시아드 지구는 인천지역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그린벨트 지역을 해제해 마련한 주거 공간으로 전제 면적의 50%가 녹지로 조성돼 있다.

특히 센트럴 자이는 건폐율 9.59%, 용적률 196%의 쾌적한 주거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구월 아시아드 지구 내에서도 입지가 가장 좋은 녹지 중앙 한복판에 자리 잡고 있다.

이 같은 건폐율과 용적률은 송도국제도시를 포함한 인천 전 지역 아파트 단지 중 최고 수준의 쾌적성 확보가 가능하다.

용적률이 350% 수준인 인근의 인기 아파트 단지와 비교하면 똑같은 면적에 56%의 건물만 짓는 셈으로 쾌적성과 사생활 침해 방지(동 간 거리 확보 등)가 보장된다.

단지 뒤편에는 그린벨트 상태 그대로의 모습으로 보존된 왕복 2.5㎞의 산책로가 완비된 구릉형 녹지가 자리 잡고 있다.

전세대가 남향 중심으로 배치되고 단지 중앙 잔디광장 조성, 100% 지하주차로 안전하고 여유로운 지상 조경 등을 선보인다.

단지 내 ‘구월 팔경’은 억새밭과 단풍 길 등 8가지 자연 풍광을 그대로 연출한다.

■청약 자격 및 일정

84㎡ 타입은 인천, 서울, 경기도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로 청약저축 통장(가입 24개월 이상 1순위)이 있어야 한다.

전용 101㎡는 인천 및 서울,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20세로 청약예금(400만원)에 가입해 있어야 하며, 주택보유자도 1·2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오는 18일 모집공고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19일 오픈한다.

자세한 사항은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 공식 홈페이지(www.wellcounty.co.kr/guwol)나 분양상담콜센터(032-469-4700), 인천도시공사 판매팀(032-260-56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제홍기자 jhyou@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