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류수용의원 ‘대상’ 이용범의원 ‘최우수’

2012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인천시의회 류수용·이용범 의원이 한국 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선정한 ‘201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8일 서울시 청사에서 개최된 ‘2012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인천시의회 류수용 의원(청천1, 산곡1·2·4동)이 대상을, 이용범 의원(계산1·2·3동)이 최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류 의원은 2010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에 이어 올해 매니페스토 대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류 의원은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주차시설 확충 화장실 문화개선사업과, 검단~장수 간 민자고속도로 추진 중단, 녹지축 연결사업 공약 등을 완료한 성과를 인정받았고, 부평문화 존 (Zone)사업 적극 지원을 통한 부평의 문화환경 개선 및 신규 상원 개발 연결 공약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부분도 평가됐다.

류 의원은 “지난 의정활동 18년 동안 시민들께 받은 사랑도 과분한데 이런 상까지 받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항상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의원으로 기억 되도록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 의원은 장애인복지 중장기 계획 연구용역을 통해 장애인복지의 여건과 전망, 장애인복지 욕구 등을 분석해 중장기적인 장애인복지 정책 로드맵을 제시하고, 장애인 일반택시 운영 방안을 마련하는 등 장애인 관련 공약을 충실히 이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친환경무상급식 초·중교 단계별 실시와 청소년상담지원센터 확대 등 아동 건전 육성 관련 공약 등을 완료했다.

이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지역일꾼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복지 증진에 전력을 다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온 정성을 쏟겠다”고 말했다.

인천=류제홍기자 jhyou@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