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직장생활 미리 경험하는 ‘알짜알바’ 없을까?

겨울방학 맞은 대학생들 주목!

겨울방학을 맞아 아르바이트를 찾는 대학생들이 많다. 특히 최근 기업들이 스펙보다 사회경험을 중시하면서 구직자들도 직장생활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찾는 추세다.

인크루트 알바(alba.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직장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알짜 아르바이트를 1일 소개했다.

아시아나항공 서울여객지점은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를 채용 중이다. 정보보정, 신규정보 입력 지원 및 각종 사무보조를 맡게 된다. 학력이나 성별에 제한은 없으나 컴퓨터 활용능력 우수자, 대학 휴학생, 6개월 이상 근무할 수 있는 지원자를 우대한다. 시급은 5천원이며 주 5일 동안 근무하되 근무시간은 협의가 가능하다. 지원은 인크루트를 비롯한 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한다.

현대엔지니어링에서는 CAD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를 졸업했다면 성별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주 5일 근무에 일당 5만원의 급여를 지급한다. 근무 기간은 6개월로 정해져 있으나 추후 연장할 수 있다. 이력서와 간단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지원하거나 이메일(hkyu@hec.co.kr)로 지원하면 된다.

아시아나항공, 사무직 ‘컴활’ 우수자

현대엔지니어링, CAD 업무 모집

중진공 등 공기업 아르바이트도 관심

한국종합기술은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를 상시 모집 중이다. 환경영향평가 및 사후환경영향조사 관련 사무보조 업무가 주어진다. 전문대학 이상 졸업 외에 특별한 자격조건은 없으나 업무 특성상 자연과학계열, 공학계열 등 관련학과 전공자와 컴퓨터 활용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주 5일 종일 근무로, 월급은 130만원이 지급된다. 채용사이트 및 이메일(dasoma24@nate.com)로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대기업 뿐 아니라 공기업에서도 직장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정보가 눈에 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를 채용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일급 4만4천원이다. 근무 요일은 월~금요일이며 종일근무이다. 채용사이트를 통한 입사지원 혹은 이메일(mhpark@sbc.or.kr)을 통한 지원이 가능하다.

환경보전협회에서는 행정자산조사, 검증 및 입력작업 등 통계업무를 수행할 아르바이트를 모집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전문대학교 이상 졸업자로 환경관련전공자, 엑셀 자료검색 등 컴퓨터를 사용할 줄 아는 지원자를 선발한다. 1월 중순에서 5월 중순까지 근무하며 급여는 월 130만원이며,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주 5일 종일 근무다. 자유양식의 입사지원서를 작성,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정자연기자 jjy84@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