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대여·온라인몰 화장품 할인·증정 등 이벤트
나로호가 성공리에 발사되면서 유통업계가 이를 기념하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안근배한복대여’ 청담본점은 나로호가 성공적으로 우주에 안착한 것을 축하하는 의미로 오는 8일까지 열흘 간 양가 어머니와 신부한복을 대여할 경우 남자한복을 공짜로 대여한다.
업체 관계자는 “예로부터 한복은 인생의 중요한 시기마다 복을 부르고 화를 막는 신성한 의복이라고 전해져 왔다”며 “나로호 발사 성공은 나라의 큰 경사로, 계사년에는 이처럼 좋은 일만 일어나길 바라는 의미에서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에서도 할인과 증정 이벤트가 잇따르고 있다.
현대Hmall(www.hyundaihmall.com)은 나로호 발사 성공기념으로 여성 화장품 다나한 효용 2종 세트를 7만2천원에서 3만6천원으로, 3종 세트를 9만2천원에서 4만6천원으로 50% 할인판매한다.
또 광명 소재 온라인 아동복 쇼핑몰 ‘뽀아이’에서는 로켓이 그려진 아동용 티셔츠 ‘큐티로켓’을 오는 8일까지 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뚜레쥬르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나로호 관련 퀴즈를 맞히는 40명에게 모바일 상품교환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는 이날 하루 동안 구이메뉴 주문 시 소주를 무제한 제공했으며 오는 28일까지 모든 구이메뉴를 2인분 주문하면 1인분을 추가 증정하는 덤 이벤트를 벌인다. 네이버쿠폰(coupon.naver.com) 사이트에서 강강술래를 검색한 후 이벤트 쿠폰을 다운받아 매장에서 보여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예리기자 yell@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