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공채 시즌이 되면서 대기업의 채용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12일 취업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한화그룹, 현대중공업 등 주요기업 공채 소식을 전했다. 인턴사원 모집을 함께 진행하거나 필기 시험 생략 등 기존과 다른 방식의 전형도 있어 눈여겨 볼 만하다.
한화그룹은 제조·건설부문, 금융부문, 서비스·레저부문의 각 계열사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기졸업자 혹은 올 8월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도 지원할 수 있으며 관련 전공자 및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한화그룹은 올해부터 인·적성검사를 폐지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전형만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서류접수는 오는 19일 오후 3시까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www.netcruit.co.kr)로 하면 된다.
현대중공업이 신입사원 및 연구원, 장학생을 모집한다. 신입 및 연구원의 경우 대상직무는 설계, 영업, 연구개발, 생산관리, 경영지원 등이다. 4년제 대학 8월 졸업 예정자 혹은 졸업자가 지원 대상이다. 오는 15일 오후 6시까지 현대중공업 채용 홈페이지(recruit.hhi.co.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대림그룹은 오는 14일부터 토목, 플랜트, 경영지원분야에서 신입 및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사원과 인턴 사원 모두 전 학년 성적 3.0이상(평점 4.5만점) 이어야 하고, 토익스피킹 6급 또는 오픽 IM등급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경영지원분야 지원자는 토익스피킹 7급 또는 오픽 IH이상이어야 한다. 신입사원의 경우 4년제 대학교 이상의 관련 학과를 졸업했거나 오는 8월 졸업예정자로, 오는 7월 입사가 가능해야 한다. 인턴사원은 관련학과 2014년 2월 졸업예정이며, 2014년 1월 입사가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서류접수 마감 예정일은 오는 27일이며, 대림그룹 채용 홈페이지(recruit.daelim.co.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대우건설은 시공·사업관리, 설계, 경영지원, 법무 등 각 분야에서 신입사원과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설계분야는 기계, 전기, 토목, 건축 전공자가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접수는 24일까지 대우건설 채용 홈페이지(recruit.daewooenc.com)를 통해 하면 된다.
NHN은 신입사원과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기술직군으로 전산학 및 컴퓨터공학 관련 학과를 전공한 졸업자 혹은 8월 졸업예정자부터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과 1차면접, 2차면접을 통해 채용하며 경우에 따라 필기 테스트 및 인·적성 검사가 추가될 수 있다. 서류전형 마감 예정일은 4월 1일이며, 지원은 NHN 채용 홈페이지(recruit.nhncorp.com)를 통해 할 수 있다.
정자연기자 jjy84@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