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굿 게임쇼] '브레인킹', '아나토마지 테이블'

‘브레인킹’ / 제작사 : ㈜소소 / 주소 : http://soso-g.co.kr

㈜소소가 개발한 ‘브레인킹’은 센서가 부착된 밴드를 머리에 착용해 다양한 게임을 즐기면서 집중력이나 인지능력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이다. 예를 들어 ‘공중부양’ 이란 제목의 게임은 정신을 집중하면 게임 속 캐릭터가 단계별로 공중으로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집중력을 향상시켜주고 집중력도 분석해준다. 소소는 이 같은 소프트웨어 타이틀을 다수 개발해 확보하고 있다. 브레인킹은 임상시험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이 입증되면서 지난해 9월부터는 세계적인 아동교육 회사인 일본 ‘SHICHIDA’와 판매계약을 맺고 수출도 하고 있다.

‘아나토마지 테이블’ / 제작사 : 아나토마지 코리아 / 주소 : http://www.anatomage.co.kr

‘아나토마지 테이블’은 해부대에 오른 실물 크기의 인체영상을 통해 학생들이 이를 손으로 만지고, 잘라가면서 해부실습을 할 수 있는 대화형 터치시스템이다.

이 영상은 실제 인체의 영상자료로 만들어져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하며, 기능별, 부위별, 조직별로 구분하여 표현할 수 있어 기관들의 총체적 연결성과, 주위기관과의 연계성을 동시에 이해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실습용 사체의 확보 및 보관, 처리에 드는 부담을 크게 경감시키므로, 해부학 실습에 획기적인 개선을 가져올 수 있다. 미국과 영국의 대학에서 이미 아나토마지 테이블을 도입하여 새로운 해부학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가고 있고, 국내에서는 고려대 안암병원 신축 의학관에 마련된 가상해부실습실에 ‘아나토마지 테이블’이 설치돼 운용되고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