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앱, 튀는 앱]요기요ㆍ김급식ㆍ오마이큐브

■요기요 / Victor Ching / 무료 / 안드로이드ㆍ아이폰

야식이 생각나는 저녁, 밥하기 싫은 휴일, 늘 먹던 고만고만한 배달 음식에 질렸다면? 내가 있는 위치 기준으로 내 주변 배달 맛집을 찾아주는 ‘요기요’는 앱 내에서 메뉴, 가격, 서비스 내용을 제공하고 있는 앱으로 바로 주문까지 가능하다. 앱에 남아있는 리뷰는 실제 음식을 주문했던 사람만이 남길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믿을 만하다. 몰랐던 내 집 주변 맛집을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김급식 / Kaien&Shya / 무료 / 안드로이드ㆍ아이폰

‘김급식’은 전국 고등학교의 급식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앱으로, 급식 정보 외에 시간표 기능도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국 대부분의 학교가 등록되어 있으며 미지원되는 학교도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어 많은 고등학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앱이다.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같은 개발사에서 만든 중학생용 급식 앱 ‘장급식’과 초등학생용 ‘최급식’ 앱을 이용하면 된다.

■오마이큐브 / doyoung park / 무료 / 안드로이드ㆍ아이폰

‘오마이큐브’는 우리에게 친숙한 장난감 ‘큐브’를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앱이다.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레벨을 선택하면 랜덤으로 섞인 큐브가 나타나며, 경과 시간이 표시된다. 2X2의 단순한 큐브부터 12X12의 고난이도 큐브까지 이용 가능하다. 연습 모드를 통해 큐브가 섞이지 않은 상태부터 이용할 수 있다. 두 손가락을 이용해 큐브 확대 및 회전이 가능하다.

박광수기자 ksthink@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