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대국민 물절약 운동’ 전개
K-water가 1일부터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물 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 ‘K-water Bank’란 주제로 대국민 물 절약 캠페인을 전개한다.
연말까지 6개월 동안 펼쳐지는 이번 캠페인은 물 절약 실천을 유도하고 물 문제 해결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된, K-water의 신개념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K-water 사이트에서 실명으로 물 절약 실천을 서약한 뒤 개별 목표를 정하고, 당일의 실천내용을 체크, 포인트(방울이)를 받아서 누적된 가상의 워터포인트(water point)를 기부하는 방식이다.
물 절약 실천을 통해 모인 자발적 기부금(포인트)은 물 부족 국가 식수지원과 사랑나눔 의료봉사, 물 과학 체험교육, 내 고장 하천 살리기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캠페인 참여 과정에는 다양한 경품 혜택이 주어지고, 신문수 화백과 이정문 화백의 ‘물 절약 웹툰’ 등을 감상할 수 있다.
K-water Bank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K-water 공식 블로그 ‘맛있는 수다(www.blogkwater.or.kr)’속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한 후 누구나 간단히 참여할 수 있다.
김건호 K-water 사장은 “이번 K-water Bank 캠페인은 국민의 물 절약 실천의지 확산뿐 아니라 기부와 연결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과천=김형표 기자 hpkim@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