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앤드래곤’은 자원거점을 점령하기 위해 치열한 전투를 하는 게임이다. 최고의 왕국 건설을 위한 자원수급을 도와주는 동지를 모으고, 자원 거점을 노리는 적의 기습 공격을 방어해야 한다. 유저는 기사, 궁수, 마법사 등 세 가지 캐릭터 중 하나를 육성하면서 용병을 고용하는 등 다양한 소셜 기능을 활용해 캠프를 발전시키게 된다. 챕터마다 등장하는 거대 보스를 비롯한 60여종의 몬스터와의 전투로 재미를 더한다. 횡스크롤의 간편한 조작으로 화끈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코스튬과 장비 업그레이드로 영웅들의 화려한 공격과 방어를 감상해볼 수 있다.
‘트립비앨범’는 여행지에서 찍었던 수백장의 사진을 여행 일정과 동선별로 자동으로 정리해주는 앱이다. 사진을 한꺼번에 업로드하면 알아서 지도상에 여행 경로가 표시되고 시간 순서에 따라 동영상으로도 제작된다. 완성된 결과물은 페이스북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릴 수 있어 같은 지역을 여행하려는 여행자들에게는 여행 루트를 비교해볼 수 있는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또 같이 여행을 떠난 친구나 가족을 초대해 1개의 여행 앨범을 생성하고 여행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동영상의 디자인이나 배경음악을 개인 취향에 맞도록 선택할 수 있다.
‘텍스트앳’은 사용자가 주고받은 카카오톡 대화를 기반으로 서로에 대한 감정을 분석해주는 앱이다. 특정인과 주고받은 카카오톡 대화를 텍스트앳에 넣으면 된다. 그러면 나에 대한 상대방의 애정도·호감도·친밀도를 알려주고 메시지별 애정도·친밀도 순위도 제공해준다. 상대방의 현재 감정 상태와 일·주·월별 감정추이 비교, 서로 많이 쓰는 말투나 관심사 순위 등도 알려준다. 5억 개 이상의 실제 대화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해 나름 과학적이다.
박광수기자 ksthink@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