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문화재단협의회(의장 엄기영, 이하 협의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 이하 예술위원회)는 지난 24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문화예술후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의 주요내용은 ▲문화예술후원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개발 및 운영 ▲후원활동 공동 홍보 ▲문화예술후원 정보 및 자료 공유 등으로, 문화예술후원을 확대하기 위한 각 기관 공동의 노력을 포함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예술위원회 권영빈 위원장, 협의회 엄기영 의장을 비롯해 경기도 13개 문화재단 대표(경기, 고양, 군포, 부천, 성남, 수원, 안산, 안양, 오산, 용인, 의정부, 하남, 화성시 문화재단)가 참석했다.
협약의 구체적 실행을 위한 지역문화예술 후원 활성화 사업으로는 협의회 공동제작 ‘2014년 경기 오페라 잔치’와 각 기초 재단별 예술단체 크라우드 펀딩 참여, ‘문화예술후원의 달’ 공동 추진으로 기업·민간의 후원 유치를 확대해 지역문화예술 재원을 조성하고자 한다.
협의회 엄기영 의장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문화재단이 활동하고 있는 경기도와 중앙 단위인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손을 맞잡은 만큼 문화예술 후원 활성화를 이끄는 실질적이고 의미 있는 사업을 펼쳐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현숙기자 mom1209@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