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재취업설계프로그램 ‘오아시스’ 과천서 스타트

경기도여성비전센터(경기광역새일지원본부)가 운영하는 경력단절여성 재취업설계프로그램 ‘오아시스’ 1기가 오는 2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동안 과천시여성비전센터에서 열린다.

지난 2011년부터 진행 중인 ‘오아시스’는 취업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한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의욕을 고취하고 구직기술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내 새일센터 미지정 지역의 시ㆍ군 여성회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도 여성비전센터는 이달부터 과천여성비전센터를 시작으로 시ㆍ군에 찾아가 오아시스 1기를 운영한다. 이번 오아시스 1기는 과천시여성비전센터 6층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해당 지역 거주자가 아니라도 구직을 희망하는 경기도민 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2월 21일이며 프로그램은 하루 4시간씩 5일간 총 20시간 동안 진행된다. 강의는 첫날 성공의 기초가 되는 셀프브랜드 만들기 및 긍정적인 자기소개법, 재취업을 위한 비전설정, 2일차는 지역내 직종탐색 법, 3일차 가족내 숨은 지지자 찾기 및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4일차는 면접 스킬교육, 5일차는 우호적인 인간관계 형성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한편, 교육 수료 후에는 담당 취업설계사(과천시여성비전센터 심경희)가 배정돼 3회기에 걸쳐 밀착상담을 진행하며 취업정보 제공, 취업연계, 사후관리 등 지속적인 취업지원이 이뤄진다. 문의 (031)8008-8046

강현숙기자 mom1209@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