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부교육지원청은 3월 3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사 대강당에서 청렴 결의 서약식을 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직원 96명은 한목소리로 서약문을 낭독하고, ‘공직자로서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풍토 실현을 위한 확고한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 공무원행동강령을 준수해 청렴한 공직자의 표상이 될 것’을 맹세했다.
이날 안용섭 교육장은 “앞으로 국제화 시대를 이끌어갈 가장 중요한 원동력으로 공직자의 청렴 의식을 확립하고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게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 서부교육지원청은 청렴 결의 서약에 이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제작한 청렴한 공직자의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은 홍보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청렴 의지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UCC 제작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청렴 교육, 청렴 퀴즈대회, 청렴 페이스북 운영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며, 지역 내 각급 학교의 운동부 운영, 현장학습관리, 방과 후 학교 분야의 외부 청렴도 향상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같은 달 7일과 11일 지역 내 유·초·중학교 관리자 회의를 개최해 교(원)장 및 교감들로부터 반부패 청렴 실천 결의와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풍토 조성을 다짐했다.
글 _ 김민 기자 suein84@kyeonggi.com 사진 _ 인천시교육청 제공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