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삿짐센터 가격비교를 통한 포장이사비용 절감방법

경쟁 구도인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사이트.. 최대 30% 절감효과 가져와

지난 달 성북구 정릉동으로 이사를 한 주부 이혜정씨는 이사를 보름 앞두고 업체를 알아보던 중 황당한 경험을 했다.

2년전 이사를 왔을 때 약 65만원정도가 소요돼 이번에도 그 정도 가격이거니 생각했지만 오산이었다.

몇 군데 업체에게 전화를 걸어 확인한 결과, 최저 78만원에서 최고 110만원까지 가격을 부르는 업체도 있었고 이마저도 곧 마감이 되니 빨리 결정하라는 통보를 받았다.

몇번의 고민끝에 최저가격을 제시한 업체에게 전화를 하니 이미 예약마감이 됐다는 답변을 들었다. 이후에도 몇 군데를 더 알아본 후 88만원에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 5만원을 입금했다.

이씨는 이사금액이 너무 비싸 황당했지만 '대부분 이정도는 하나보다'라고 생각하던 차에 우연히 이삿짐센터들의 가격을 비교해주는 사이트를 알게 되어 견적을 의뢰했다.

그 결과 총 20개 업체가 견적서를 제출했고 최저금액 68만원 최고금액 90만원이 제출돼 이 중 최저금액 68만원 업체와 계약을 체결했다.

앞서 체결한 업체와는 계약금 5만원을 환불 받지 못하는 조건으로 계약을 해지했지만, 계약금 5만원을 날리고도 약 15만원이나 저렴하게 이사를 한 셈이다.

이씨와 같은 사례는 이사를 앞둔 소비자들에게는 흔히 있는 일이다. 이들 중 상당수는 비용이 비싸도 이사를 하게 된다.

그렇다면 좀더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정답은 이씨가 그랬던 것처럼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삿짐센터 가격비교는 다수의 이사업체들이 소비자에게 이사금액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흔히 말하는 역경매형태다.

소비자는 이들 업체 중 가격이 저렴하거나 서비스가 우수한 업체를 지정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약 30%이상 저렴하게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그렇다면 왜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일까?이는 바로 시장의 구조적인 차이 때문이다.

이씨의 경우 단일 업체에게 상담을 했다.즉 이사 업체의 입장에서는 동일 시장에서 경쟁 업체가 없는 구조였고, 이렇다 보니 업체의 희망이익이 높게 설정된다.

하지만 가격비교 사이트에서는 소비자가 의뢰한 이사 견적에 대해 다수의 이사업체가 견적금액을 제출하는 경쟁시장이다.이사업체간의 경쟁은 자연히 가격 하락과 서비스 수준 상승으로 이어지고, 이에 대한 혜택은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돌아간다.

이와 관련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전문'이사몰'(www.24mall.co.kr) 송영석 대표는 “온라인으로 이사견적금액을 비교하는 시장 규모가 커짐에 따라 좀 더 경제적이고 합리적으로 이사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며 “소비자가 절대 유리한 1대 다수의 이사업체가 존재하는 이삿짐센터 견적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이사비용을 줄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신지원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