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5 청년드림 잡페스티벌' 개최

▲ 고양시는 청년 구직자들의 일자리 제공과 미래산업를 체험하는 ’2015 청년드림 잡(Job) 페스티벌’을 오는 21일 고양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고양시는 청년 구직자들의 일자리 제공과 미래산업를 체험하는 ’2015 청년드림 잡(Job) 페스티벌’을 오는 21일 고양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대기업 공채상담관 ▲중견, 코스닥, 강소기업 등 현장면접관 ▲진로직업체험관 ▲진로탐색을 돕기 위한 대학학과체험관 ▲‘Future is now!’ 미래를 가깝게 하는 가상현실 체험관과 미래산업 체험관 ▲톡톡튀는 신생·이색직업세계관 등이 마련된다.

대기업공채상담관은 현대백화점, 동아제약, (주)남양유업 등 대기업 10여개가 참여해 현장에서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공채상담을 진행한다.

현장면접관에서는 (주)한샘, 에프알엘콜리아(주), (주)쌍방울, (주)이랜드월드, (주)좋은사람들을 비롯한 중견기업이 부스를 마련했다.

또한 외투기업과 킨텍스, (주)태건상사, (주)위두커뮤니케이션 등 강소 알짜 기업도 현장면접관을 마련해 놓고 청년 구직자를 기다린다.

진로직업체험관에서는 항공, 금융, 방송, 예술, 첨단, 전문사무직 등 30여명의 현직 직업인이 참여해 멘토링 및 직업인 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거가 앞으로 가상현실 기술이 세상을 변화시킬 것이라며 인수한 오큘러스VR 코리아의 가상현실 신기술도 체험해 볼 수 있다.

고양=유제원ㆍ김현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