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함량도 일반우유의 40% 수준… 체중조절 중에도 부담없이 ‘간편 섭취’
서울우유협동조합(www.seoulmilk.co.kr)은 현대인의 바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우유단백질의 간편한 섭취를 돕기 위해 단백질 우유라는 새로운 우유 카테고리를 개발하고 최근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모든 필수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질 좋은 우유단백질과 칼슘을 일반우유대비 1.8배 높여 우유를 통해 양질의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무엇보다도 우유를 통해 우유단백질을 섭취하게 될 경우 육류와 같이 별도의 조리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단백질을 쉽게 섭취할 수 있고, 일상 속에서 수시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일반적인 단백질에 비해 흡수율이 높아 일상 속 영양 관리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지방함량을 일반우유의 40% 수준인 1.5%로 낮춰 신체 활동에 꼭 필요한 단백질 섭취는 늘리면서 체중조절 중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낮은 지방함량으로 자칫 싱거워질 수 있는 맛을 우유단백질로 채워 담백함을 더했다.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180ml, 900ml 2가지 용량으로,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850원, 3천원이다.
한편 밀크랩은 우유(Milk)와 연구소(Laboratory)의 의미가 더해진 것으로, 우유보다 고객을 먼저 연구해 고객에게 더 필요한 우유를 만들겠다는 서울우유의 철학과 가치가 담긴 기능성 우유 브랜드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밀크랩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고단백 저지방 우유와 같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편의성은 물론 영양까지 강화한 다양한 기능성 우유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남양주=하지은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