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샤를 합시다2’ ‘김피탕’
식샤를 합시다2 ‘김피탕’ 김치+피자+탕수육 대체 뭐길래? ‘침샘 자극’
‘식샤를 합시다2’에서 먹방용으로 등장한 김피탕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8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2’에서 백수지(서현진 분)는 이상우(권율 분)에게 실연을 당한 후 상심해 ‘김피탕’ 먹방을 선보였다.
백수지는 실연의 아픔에 ‘김피탕’을 폭풍 흡입하며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이날 백수지는 용기를 내 짝사랑하는 이상우에게 밥을 사달라고 부탁했으나, 이상우에게 여자친구가 생겼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좌절한 백수지는 이른 아침부터 음식을 배달시켰고, 구대영(윤두준 분)은 “혼자 먹기 많을 테니 함께 먹자”며 백수지의 집으로 들어왔다.
구대영은 백수지가 배달시킨 음식을 보고는 “공주의 명물 ‘김피탕’이 아닌가. 김치, 탕수육, 피자”라고 말하며 먹방에 동참했다.
‘김피탕’은 김치와 피자ㆍ탕수육이 어우러진 퓨전 요리다. 고기의 쫄깃한 식감과 김치의 매콤함, 치즈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져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김피탕은 과거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지난해 4월 방송된 ‘생생정보통’의 ‘밥상 스캔들’에는 이색 탕수육을 소개하던 중 김피탕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김치피자탕수육은 충청남도 공주시 금흥동에 위치한 ‘피탕김탕’에서 팔고 있다.
이 외에 탕수육 프랜차이즈 업체 ‘마시내’에서도 김피탕을 맛볼 수 있다.
김피탕을 집에서 직접 해 먹는 방법도 있다.
우선 또 핏물을 뺀 돼지고기 생등심을 준비한다. 탕수육 소스 베이스를 준비한 후 생강, 레몬, 대파 등을 물에 넣는다. 간장, 설탕, 통후추를 첨가하고, 이 물을 끓인 후 식힌 후 식초를 소량 넣어준다.
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마늘과 볶은 다음 김치, 피망, 양파를 볶아준다.
그 다음 탕수육 소스재료와 케첩을 넣어 볶다가 설탕을 넣어준다.
탕수육 고기를 튀길 때는 소금과 후추를 조금씩 넣어준 뒤 튀긴 고기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둔 다음 완성된 소스를 끼얹어주면 ‘김피탕’이 완성된다.
한편, ‘식샤를 합시다2’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1시 방송한다.
사진=식샤를 합시다2 김피탕, tvN 방송화면 캡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