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산업기술 인력양성·기술협력 ‘맞손’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은 4일 융기원 1층 대회의실에서 박태현 융기원장과 김이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이하 산기협) 상임부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기협과 ‘산업기술 인력양성 및 기술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은 4일 융기원 1층 대회의실에서 박태현 융기원장과 김이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이하 산기협) 상임부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기협과 ‘산업기술 인력양성 및 기술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산업기술인력 양성 프로그램 공동운영 및 연계 지원 ▲기술교류 및 공동연구 프로그램 운영 ▲연구 및 기술개발 관련 세미나 개최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양 기관은 판교지역 R&D를 중심으로 새로운 교육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중소기업 R&D 역량제고를 위한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연구로 공동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박태현 융기원장은 “융기원과 산기협이 이번 MOU를 통해 새로운 협력체제를 구축하게 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기업 수요에 맞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연구로 중소기업 R&D 경쟁력을 높이고 정부의 인력양성사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규태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