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의 재취업 독려와 경기도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4050 재취업 프로그램 취업특강’이 8일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회장 박상진)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는 평택과 인근 지역의 중장년 구직자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경경련은 지난 5월 파주를 시작으로 김포, 시흥, 안양 등 경기도를 순회하며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4050 재취업 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특강은 중장년 구직자들의 재취업 의지를 고양시키고 취업스킬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전문가 특강과 재취업 프로그램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한복동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교수는 ‘아름다운 삶, 100세 시대 준비전략’을 주제로 장연을 진행했으며 아주대학교 여성커리어개발센터 전임연구원인 오현주 교수의 ‘성공하는 면접전략’ 강연이 이어졌다.
민경원 경경련 사무총장은 “4050세대에는 인생 2막에 대한 설계가 필요하다”며 “제 2의 인생 설계를 위해 여러분에게 구직정보 안내와 컨설팅으로 찾고자 하는 일을 안내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경련은 각 권역별로 취업 특강 참여자 중 50여명을 선발해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최원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