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개최

삼성전자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amsung Collegiate Programming Cup)’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는 대학생들의 프로그래밍 학습을 장려하고, 미래 소프트웨어 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 대학생 프로그래머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이번 대회는 학년, 전공 제한 없이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4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codeground.org)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ㆍ2차 예선은 각각 다음달 24일과 오는 11월 7일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대회로 진행되고, 본선은 내년 1월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다.

본선 상위 23명에게는 총 4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삼성전자 채용전형 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수상자를 가장 많이 배출하는 대학교에는 1천만원 상당의 실습 기자재가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매년 개최할 계획이며, 내년 1월부터는 홈페이지를 통해 우수 소스코드를 누구나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이정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