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허위매물 주의보, 정직한 중고차 카페나 양심 딜러의 중요성 증폭
중고차 시장이 점차 확대되면서 각종 부작용도 속출하고 있다. 특히 과장광고나 허위매물을 통해 소비자들을 유혹하여 금전적 또는 정신적 피해를 입히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실제로 허위매물피해도 기사거리로 나올 정도로 허위매물 피해가 남의 일만은 아닌 것이다.
하지만 아무런 대안 없이 주의만 한다고 해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최근 들어 비양심딜러들의 수법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서류까지 조작하며 치밀하게 준비를 하기 때문에 중고차 구입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반드시 피해 방지 요령을 습득하고 있어야 한다.
정직한중고차 업체로서 정직한딜러라는 명성을 얻고 있는 믿을만한중고차판매사이트 ‘에이스카’의 장영수 이사는 “허위매물은 보통 매우 저렴한 가격에 내놓게 된다. 소비자는 웬만하면 저렴한중고차를 구입하려고 하기 때문에 이러한 심리를 이용하여 소비자들을 일차적으로 끌어당기는 수법을 많은 비양심딜러들이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매물을 너무 많이 보유한 딜러도 정직한딜러가 아닐 가능성이 높다. 현재 중고차 시장 상황에서 한 명의 딜러가 100대 이상의 매물을 보유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딜러는 일단 경계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이어서 중고차매매사이트인 정직한중고차카페 에이스카의 장영수 이사는 “중고차 사이트를 이용할 때 올라와 있는 사진을 잘 살펴보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다. 사진의 색상과 실제 적혀있는 색상과 다른 경우나 현재 계절과 다른 계절 느낌의 사진, 그리고 저작권 정보인 워터마크가 삽입된 사진, 차량의 번호판이 가려진 사진 등을 발견하면 허위매물로 의심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관심 있는 중고차의 차량 등록증과 성능 점검 기록부를 받아볼 필요가 있으며 사고 이력을 확인하여 사고차량인지 아닌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무엇보다도 차량의 성능이나 가격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정직한중고차 업체에 대한 정보를 많이 수집하여 반드시 검증된 정직한딜러를 통해 거래를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다.
한편 정직한중고차카페 에이스카는 서울을 포함해 인천이나 수원, 동탄, 안산, 화성, 성남, 안양, 분당, 오산, 용인, 평택, 대구, 대전, 청주, 천안 등 전국적인 범위로 중고차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산중고차와 수입중고차 모두에 대한 꼼꼼하고 친절한 안내로 큰 신뢰를 얻고 있다.
연비좋은중고차 및 천만원대중고차 등 다양한 매물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스카의 중고차할부나 매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aceecar.co.kr)나 전화문의(010-4175-6252)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