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경기도 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서비스 솔루션위원 위촉식’이 9일 경기중소기업센터 R&DB에서 개최됐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경기도장애인복지관협회는 지난 8월 도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체육분야 서비스와 인적자원 연결 및 권역별 거점 활성화에 관한 지원사항 등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었다.
이에 대한 후속조치로 2016년도 도내 장애인 체육과 복지 협업을 위한 도내 32개소 장애인복지관 사무국장, 체육팀장으로 실무자급으로 솔루션위원회를 구성, 장애인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다각도적인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복지대학교 오광진 교수의 ‘경기도장애인체육 발전방향’ 강의와 2015년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주요사업 추진 설명을 통한 장애인체육회 소개와 내년도 협업 사업에 대한 설명시간을 가졌다.
김민수 경기도장애인복지관협회장은 “도장애인체육회가 창립하기 전 복지관에서 장애인들을 위한 재활체육을 담당해 왔으나, 체육회와 협업을 통해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체육활동 서비스를 제공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호철 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체육단체와 복지단체의 사업추진 결과물은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향유하고 유지하기를 기여함에 있어 양 기관의 궁긍적 목적은 크게 다르지 않으며, 체육과 복지의 협업으로 그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선학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