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배우는 금융&재테크] 부의 방정식

정환용 著 / 제우미디어 / 272쪽 / 1만4천원

 

이제 막 취업해 월급을 받기 시작한 사회초년생은 재테크에 걱정이 많다.

월급만 받으면 돈이 알아서 모일 줄 알았는데 카드 값과 학자금대출을 갚기에도 벅차다.

 

시중에 나와있는 재테크 서적을 봐도 여유자금이 있는 사람들이 하는 투자 전략이 대부분이어서 선택이 쉽지 않다.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재테크 서적인 ‘부의 방정식’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세대에게 익숙한 페이스북에 재테크 팁을 소개한 ‘정환용의 부의방정식’을 모아 엮은 책이다. 

‘정환용의 부의방정식(www.facebook.com/2030boo)’은 10만여명의 팔로워와 300만건의 누적 조회수를 올린 인기 페이지로 2030세대를 위한 실전 재산 불리기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젊은 직장인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월급이 많지 않아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쉽게 정리해, 젊은 직장인에게 특히 유용하다. 

저자는 나도 모르게 새어 나가는 지출을 잡아주는 ‘통장 나누기 노하우’ 실천법부터 비상금에 이자를 더해주는 CMA 활용법, 지인들의 보험 가입 권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금융생활 별 재테크 방법을 꼼꼼하게 정리했다. 특히 ‘통장 나누기 노하우’는 80만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 학자금대출 상환시기, 월세 부담을 줄여주는 월세세액공제 등 젊은 직장인들의 궁금증에 대한 해답도 제공한다. 흔히 갖는 재테크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메신저 형태로 구성해,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다. 책을 읽으면서 든 궁금증은 페이스북과 블로그로 문의하면 답변해준다. 

이정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