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식(食)사랑 농(農)사랑 주부 농산물체험 구매단 발대식’ 개최

▲ 사본 -DSC_5278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본부장 한기열)는 24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고향주부모임 정기총회 및 식(食)사랑 농(農)사랑 주부 농산물체험 구매단 발대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고향주부모임 대의원과 농협 담당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고향주부모임의 2015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와 2016년 사업계획을 의결했다.

 

 지난해 우수 활동 조직으로 선정된 진접ㆍ양평ㆍ태안 농협 고향주부모임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이어 주부농산물 체험 구매단 발대식에서는 이강숙 고향주부모임 도 회장이 ‘우리 농업ㆍ농촌ㆍ먹을거리 사랑운동’을 결의하며, 올해 주력사업으로 식사랑 농사랑 주부농산물 체험구매단 운영, 생활 협동클럽 운동확대, 농촌일손 돕기,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에 힘을 쏟기로 다짐했다.

 

주부농산물체험구매단은 도시 주부들이 농촌을 찾아 농산물을 직접 수확해 시식하고 나서 구매를 하는 등 지속적인 도농 교류를 통해 지역 농산물 판매 및 소비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한기열 본부장은 “농업인들이 더 많은 실익을 얻을 수 있도록 고향주부모임 회원들이 도시와 농촌을 연결하는 든든한 구심체 역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자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