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모두 순쉽게 운동하러 오세요.”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과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인천 가천K-스포츠클럽이 화제다.
가천K-스포츠클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정부지원의 종합형스포츠클럽이다. 가천K-스포츠클럽은 프로그램은 물론 지도자까지 제공해 주민의 체력향상과 건강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주민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코오롱 등산학교와 함께하는 등산교실, 파워에어로빅 및 필라테스, GX, 다도교실, 성폭력예방 호신술 등의 다양한 무료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현재 가천K-스포츠클럽은 가천대학교 내의 헬스장과 체육관, 무용실, 운동장 등의 다양한 체육시설을 활용해 헬스, GX, 축구교실, 배드민턴, 줌바, 배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도자는 전직 축구프로선수 출신과 배드민턴 세계대회 우승자, 바디빌딩 국가대표 등의 경력을 갖추고 있다. 회원 가입시 전문적인 관리를 위하여 국민체력100센터와 연계를 통한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실시 후 맞춤형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나순복 가천K-스포츠클럽 회장은 “가천대학교의 건학이념인 박애·봉사·애국에 근간을 두고 지역주민 누구나가 스포츠를 통해 행복한 삶을 실천할 수 있는 생활체육의 장이 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민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