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병원인 수원 윌스기념병원(병원장 박춘근)은 오는 21일 오후 1시 광교산 광교공원에서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제 4회 수원 윌스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 열리는 걷기대회는 걸으며 척추·관절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행사다. 광교산 광교공원을 출발기점으로 산과 광교저수지가 어우러진 수변 산책로 약 4km구간을 걸어오는 코스로 진행한다.
부대행사로 고리던지기 등 시민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척추·관절 검진부스를 설치해 무료 건강 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간식과 기념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액티브워시 세탁기, 자전거, 운동화, 핸드블랜더 등을 증정한다.
참가 신청은 걷기대회 웹사이트 (www.allgogo.co.kr)와 전화(031-240-6000)로 사전 접수 가능하다.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광교공원 접수처에서 현장 신청도 받는다. 참가비는 없다.
박춘근 병원장은 “걷기가 효과적인 신체활동이라는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도록 의식을 고취시키고자 걷기대회를 매년 개최한다”며 “이번 걷기대회에도 참가하여 건강도 챙기고 푸른 광교산 경치를 맘껏 즐기고 돌아가실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류설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