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25일까지 '스토어팜 제작, 활용' 교육생 모집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순재)은 농업인이 쇼핑 플랫폼을 만들어 쇼핑몰 디자인 등 전체 과정을 배우는 ‘스토어팜 제작ㆍ활용’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E-비즈니스 전문농업인 양성’ 과정의 하반기 교육으로 농업인이 직접 네이버와 연계된 쇼핑 플랫폼을 만들어 쇼핑몰 디자인부터 상품을 올려 판매까지 전체 과정을 배우고 실습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경기지역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8월 30일부터 11월 16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쇼핑몰 창업절차, 스토어팜 상품 영상 만들기 등으로 도농기원 측은 농산물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교육에 참여할 농업인은 오는 25일까지 시군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순재 원장은 “전자상거래 활성화로 농가 경쟁력 확보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농기원은 ‘E-비즈니스 전문농업인 양성’ 과정의 상반기 교육인 ‘SNS를 활용한 농산물 판매 활성화’ 수료자 28명에 대한 수료식을 오는 20일 연다. 

상반기 교육에서는 SNS 종류별 상품 홍보전략 등 농산물 홍보 능력 향상과 SNS 콘텐츠 제작, 애플리케이션 활용 등 온라인 마케팅 등의 과정이 진행됐다.

정자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