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교육·생활인프라… 삼성·LG산단 배후 수도권 분양 ‘핫플레이스’
89~112㎡ 총 817가구… 저층 분양가격 특화
2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포스코건설은 평택시 소사벌지구 C1블록에 다양한 특장점을 갖춘 ‘소사벌 더샵’을 분양하고 있다. 평택 소사벌지구는 삼성 고덕산업단지와 LG 산업단지, 주한미군기지 이전, SRT(Super Rapid Train, 수도권고속철도) 개통 등 여러 대형 개발 호재들을 보유하며 수도권 부동산의 기대를 한몸에 받는 지역이다.
이곳에 포스코건설이 선보이는 ‘소사벌 더샵’은 지하 1층~최고 25층, 9개동, 총 817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9㎡A 409가구 △89㎡B 95가구 △99㎡A 182가구 △99㎡B 68가구 △112㎡ 63가구 등이다.
특히 ‘소사벌 더샵’은 소사벌지구 뿐만 아니라 인근에 있는 용죽·현촌·세교·동삭지구 등에 있는 아파트 중에서도 차별화된 입지를 가지고 있다. 단지 길 건너편에는 약 24만㎡ 규모의 배다리 수변공원이 있으며, 일부 세대에선 수변공원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국제축구장 규격 이상의 광장인 더샵필드가 들어선다. 이를 중심으로 약 2 정도의 산책로가 조성된다.
또 단지와 맞닿은 죽백3로 사이에는 8차선 도로 너비 이상의 산책로가 추가로 조성되면서 단지 내외로 그린 프리미엄을 풍족하게 누릴 수 있다.
도보 생활권 내에는 소사벌 상업지구 및 평택 구도심이 위치하고 있다. 소사벌 상업지구에는 영화관, 대형마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평택시청을 중심으로 한 구도심과도 인접하다. 교육 시설 역시 생활권 내에 자리 잡을 예정이다. 배다리 수변공원 위쪽으로 초등학교가 예정되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소사벌지구 내에 중학교, 고등학교가 모두 예정돼 있다.
교통 편의성도 뛰어나다. 안성IC·송탄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접근이 쉽고 1번 국도, 38번 국도, 45번 국도 등을 통해 지역 내·외 접근이 수월하다. 평택역, 시외버스터미널과도 인접하며 오는 연말 개통 예정인 SRT지제역을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20분대 도달이 가능해진다.
단지 내에는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 놀이터, 팜가든 등이 들어선다. 운동 시설로 피트니스센터·GX룸·실내골프연습장·탁구장과 더불어 건식사우나를 설치했다. 자녀를 위한 독서실·작은도서관·맘스카페도 배치했다. 주차공간 역시 여유롭게 배치, 가구당 1.2대 수준에 그치는 인근 단지들과 달리 가구당 1.63대의 넉넉한 주차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분양가도 기존의 획일적인 분양가 구조가 아닌 층별 및 동별로 분양가를 구별했다. 특히 저층 분양가를 특화해 전용면적 89㎡의 경우 최저가는 3.3㎡당 792만원까지 책정됐다. 인근 84㎡보다 5㎡ 더 넓음에도 중저층까진 분양가가 비슷하거나 더 저렴하다.
김문희 포스코건설 분양소장은 “‘소사벌 더샵’은 소사벌지구 내 유일한 메이저 브랜드이자 중대형 면적을 제공하는 만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진 단지”라며 “입지, 인프라, 교통, 분양가, 내부구조, 커뮤니티시설 등 실수요자들이 만족할 만한 많은 요소를 갖춰 많은 수요자가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평택시 비전동 1103-2번지에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18년 6월이다.
안영국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